이심전심 n Talk

 

 

아기(Baby), 동물(Beast), 미인(Beauty)!
이렇게 3B는  CF 성공의 열쇠라는 정설이 있다.
광고 뿐 아니라 TV 프로그램, 영화 등의 분야에서도 '3B'는 시청률을 올리는 비법으로 통한다.
하지만 요즘, 3B외에 또 다른 이슈메이커가 등장했다. 바로 '먹방'이라는 신조어까지 탄생시킨 예능 속 음식이다.
드라마 내용보다 더 화제가 되고, 영화 제목보다 강한 인상을 남기며 스타보다 더 유명세를 치른 화제의 예능 속 '먹방'들!

 

그 중에서도 단연, 독보적인 존재감을 보여주는 것은 라면 요리라 자신할 수 있다!
단순히 배고픔을 채워주는 먹을거리를 뛰어넘어 웃음과 깨알재미를 전하는 먹방개그의 소재로 떠오르고 있는 라면!!
그래서 정리해봤다!

 

최근 우리를 웃게 만들었던 "예능 속 라면 award"!!

 

 

매출 효자상, 윤후의 짜파구리

예능 속 먹방의 효시라 할 수 있는 윤후의 짜파구리!
MBC-TV 예능 프로그램 '아빠! 어디 가?' 코너에 소개되며 화제가 된 '짜파구리'는 출연자인 김성주가 '짜파게티'의 짜장 양념과 ‘너구리’의 우동 면발의 특징을 살려 선보인 요리다. 윤민수의 아들인 윤후가 복스럽게 먹으면서 출출한 시청자들의 입맛을 자극하는 데 큰 성공을 거두었다.

 

실제로 방송 직후 두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농심 본사에는 짜파구리 조리법과 관련한 문의가 빗발쳤다는 후문도 있다. 농심 측은 윤민수 부자와 김성주 부자를 '짜파게티' 광고 모델로 캐스팅했고, 이는 약 30% 이상의 매출액 증가 효과로 이어졌다하니 기꺼이 "매출 효자상"을 안겨주고 싶다.

 

 

 

부동의 야식상 김동완의 골빔면

 

스타들의 기발한 야식 메뉴로 목요일 밤을 점령한 KBS-2TV 예능 프로그램 '해피투게더 시즌3'의 야간 매점.
야간매점에 등극된 메뉴들은 방송이 나가기 무섭게 인기검색어에 오르내리며 화제가 되고 있는데, 그 중에서 단연 1등으로 손꼽히는 것은 바로 김동완의 '골빔면'이 아닐까 싶다.

시중에 판매하는 비빔라면에 액상 수프와 먹기 좋게 썬 골뱅이를 넣어 비비고 오이, 파, 참기름, 깨 등을 얹으면 되는 초간단 요리, 골빔면!
제작진이 뽑은 베스트 3에도 들어 있는 메뉴이자 많은 사람들이 손쉽고 맛있는 야식메뉴로 엄지를 치켜올린다고 하니. 망설임없이 '부동의 야식상'이란 수상의 기쁨을 안기겠다.

 


애국충만상, MBC 진짜 사나이의 짜장 컵라면

 

전 국민의 사랑을 받고 있는 군인예능 MBC 진짜 사나이.
프로그램의 인기 요인 중 빠뜨릴 수 없는 것은 출연자들이 영혼을 내려놓고 먹는 먹방이다.
그 중에서도 단연, 기억에 남는 것은 뽀글이 이후에 가장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던 짜장컵라면 먹방이다! 

 

해군 체험 중 "성남함"에서 호텔 급 식사를 맛보았던 진짜사나이들은 해군 2함대 참수리 고속정으로 갈아탄 후 일분일초가 시급한 상황과 취사병이 없는 여건이 맞물려 식사해결이 막막해진다. 이 때 그들의 허기를 달래준 것이 있었으니 바로 짜장컵라면이었다. 고속정 수병들은 멤버들에게 손수 짜장라면을 전자라면으로 맛있게 만들어 먹는 법을 전수했다.
비록 식사는 즉석식품이었지만, 행복한 모습을 보인 진짜 사나이들!
조리 기구 하나 변변히 없는 고속정에서 맛본 "3분 짜장 컵라면"은 애국심마저 진하게 느껴지는 예능 속 먹방으로 인정!
애국 충만상의 영광을 아낌없이 안겨주겠다!

 

 

 

 

눈물의 라면 왕, 타블로

 

예능 속 라면이라고 전부 웃긴 것만은 아니다.
본격 육아예능을 표방하고 있는 <KBS 슈퍼맨이 돌아왔다>는 눈물없이 볼 수 없는 타블로의 라면 먹방이 오랫동안 화제가 되었다. 육아에 지쳐 밥 한 끼 제대로 먹지 못하던 타블로가 딸, 하루가 자는 아침 시간을 이용해 어렵사리 끓여먹던 라면 한 그릇! 숨 쉴 틈 없이 양볼 가득, 거침없이 들이키던 타블로의 모습에서 진정한 부성애와 함께 육아의 고통을 함께 느낄 수 있었는데~!
육아에 시달리는 엄마들의 고통을 눈물겹게 담아낸 타블로의 라면에 기꺼이 "눈물의 라면 왕"을 안겨주겠다.


 

'내숭따위 날려버려'상, 정글의 법칙, 한은정의 뿔닭알 라면

 

험난한 오지 여행으로 사랑받고 있는 예능, SBS 정글의 법칙!
매번 현지에서 직접 공수한 특별한 음식을 먹어주는 방송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하지만, 그 중에서도 단연 일등으로 꼽힌 먹방은 뿔닭알 라면이다.

아프리카 사바나에서 뿔닭 사냥에 실패한 병만족!


종일 아무것도 먹지 못한 병만족은 지친 몸을 이끌고 베이스캠프로 돌아오던 중 뿔 닭알 2개를 발견하고 라면을 끓여먹기로 했다. 뿔닭알을 넣고 끓인 라면은 그야말로 환상의 맛!
출연진 중에 '홍일점' 한은정은 뿔닭알 라면을 먹으며 연신 미소를 감추지 못했고 "면발이 좀 남았는데 떨어지지 않는다"며 일회용 수저로 싹싹 긁어먹는 것은 물론 그릇에 붙은 라면을 털어서 입에 넣는 등 '폭풍 먹방'을 선보이게 이르렀다.
내숭따윈 과감히 던져버린 뿔닭알 라면 먹방!
재미와 감동을 한번에 안겨준 그녀에게 수상의 기쁨을 안긴다.

 

 

 

때로는 감동으로 때로는 웃음으로 우리들의 식욕본능을 깨워주는 예능 속 라면 요리들.
덕분에 TV를 보던 많은 이들은, 끼니 때를 가리지 않고 라면 냄비 앞으로 전진하기 마련이다.

언제 어디서나 쉽게 먹을 수 있는 것은 기본! 조리법에 따라 천차만별로 달라지는 다양한 맛으로 우리의 허한 속을 단단히 채워주기에 더욱 고마운 음식!


라면이야 말로, 이 시대 최고의 힐링푸드가 아닐까.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