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심 News Room

제8회 건강한 면요리 공모전 안내! '라면을 부탁해'

안녕하세요^^ 농심 건강한 면요리 공모전 운영진 입니다.
올해는 따뜻한 봄날에 인사드리게 되었네요. 여러분 모두 공모전 개최를 기다리고 계셨죠

짜잔~ 올해 공모전 주제는 < 라면을 부탁해 > 입니다. 농심의 라면을 먹으면서 생각나는 맛과 추억을 담아 다양한 재료를 플러스한 건강 라면 레시피 아이디어를 제안해주시면 됩니다.
서류 접수는 4/20(월)부터 5/12(화)까지~ 영양은 더하고 즐거움은 나누는 건강한 면요리에 도전하세요!

공모전에 어떻게 참가하는지 궁금하신가요? 지금부터 공모전 참여방법을 차근차근 알려드리겠습니다!

 

1. 공모전 참가 결정하기.

라면을 먹으면서 특별한 요리가 생각났나요? 어린시절 추억이 떠올랐나요?
그렇다면 이번 공모전에 꼭 참가하셔야 합니다! 나의 부족한 점을 채워줄 멋진 파트너를 정하여 참가신청 해주세요~ 내가 요리에 자신 있다면 아이디어가 번뜩이는 친구에게, 요리에 자신이 없다면 내 아이디어를 멋진 요리로 만들어줄 요리전문가 친구에게 지금 바로 연락하세요!

 

2. 아이디어 정하기.

다음은 공모전의 핵심! 바로 건강 라면 레시피 아이디어 정하기 입니다.
이번 주제인 라면을 부탁해를 잘 생각하면서, 농심 라면을 먹고 떠올랐던 맛, 추억에 다양한 재료를 플러스한 아이디어를 정해보세요~

여기서 잠깐!
올해는 농심 대표 제품 5가지의 면, 스프, 별첨을 필수로 활용해야 합니다.

우육탕면, 신라면, 짜파게티(짜왕), 떡국면, 둥지냉면(/비빔)’ 중 한가지 이상 제품에 기타 재료를 넣어
/탕요리, ②볶음/비빔요리, ③기타요리 3가지 부문 중 한 가지 조리법을 선택하여 참가하시면 됩니다.

아직 잘 모르시겠나요? 그렇다면 제 아이디어 한번 들어보시겠어요?

저는 올해 1월에 출시된 우육탕면을 정~말 좋아합니다. 굵은 면발의 쫄깃하고 탱탱한 식감, 얼큰하고 진한 국물, 거기에다가 큼직하고 풍부한 채소와 버섯 별첨까지, 공모전 아이디어를 말씀 드리려다가 우육탕면 자랑을 해버렸네요.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겠습니다.

저는 어느날 우육탕면을 먹다가 감자탕 국물맛이 느껴졌어요. 평소 감자탕은 만들어먹기 어려운 음식이기 때문에, 우육탕면으로 감자탕을 만들어보면 어떨까? 라는 아이디어가 떠오른거죠. 냉장고를 열어보니 마침 어제 먹다 남은 족발이 남아있더군요. 감자를 물에 삶고, 여기에 우육탕면과 족발, 봄동을 넣고 끓이다가 마지막에 들깨가루까지 올리니 감자탕의 업그레이드 버전 우육탕면 감자탕이 탄생했습니다. 

 <우육탕면 감자탕>

 - 곡류(, 감자), 어육류(족발), 채소류(봄동)3가지 식품군

 - 제철채소 봄동으로 영양요소 강화

 - 구하기 어려운 돼지등뼈 대신 간편하게 족발을 이용

à 간편하고 건강하고 맛있는게 먹을 수 있는 감자탕 업그레이드 버전

여러분이라면 충분히 저보다 더욱 훌륭한 아이디어를 내실 수 있을 거예요!
여러분만의 개성 넘치는 독특한 아이디어가 완성되었다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볼까요

 

3. 농심 홈페이지 회원등록하기.

농심 홈페이지 회원 등록 후 공모전에 참가할 수 있답니다. www.nongshim.com을 참고하세요.

 

4. 참가신청 등록하기.

가장 중요한 공모전 참가 신청을 하러 가볼까요? 아래의 배너를 클릭하여 참가신청 등록하시면 됩니다.

 http://www.nongshim.com/contest

아래의 참가 신청 가이드 예시를 참고해서 자세하게 작성해주세요.
조리 과정 사진완성 사진은 꼭 넣어주셔야 합니다.


, 이제 서류 발표를 기다리면 됩니다. 서류심사에 통과한 16팀에게는 인기상이 수여됩니다. 최종 본선에 진출한 8개 팀은 영양, 조리 전문가와의 멘토링을 거쳐 5 29 농심 본사 연구소에서 자신의 작품을 발표할 수 있는 멋진 기회를 얻게 된답니다.

 

잠깐! 제가 소중한 TIP 알려드리고 갈게요~

심사기준, 궁금하시죠?

무조건 어려운 요리는 지양합니다. 모든 사람이 쉽게,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면 요리를 찾고 있어요!
'참신한 아이디어'와 '개발 스토리텔링', '요리의 완성도'(, 영양, 간편한 조리법)로 이번 공모전 수상의 기쁨을 누려보세요!

 

이상 공모전에 대해서 말씀드렸는데요, 공모전에 대한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공모전 담당자
에게 연락해 주시면 됩니다. 공모전 관련 문의는 언제든지 대환영입니다!

(02-820-8258, 8211, pje107@nongshim.com, ssunhee@nongshim.com)

 

그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모두들 파이팅하면서 농심 본사에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