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심전심 n Talk

면발도 왕! 맛도 왕!

프리미엄 짜장라면 '짜왕'

 

 

 

 

 

 

[Nongshim Resume]

굵고 탱글탱글한 면, 풍성한 건더기 스프, 진한 짜장 소스로 무장해 중국집 간짜장과 견주어도 결코 뒤지지 않는 짜장라면 중의 왕 ‘짜왕’이 그 위용을 드러냈다. 지금까지 맛보지 못했던 깊은 풍미의 짜장라면의 맛이 궁금하지 않은가. 지금, 바로 마트로 달려가보자.   

 

 


▷외모   

3mm의 굵고 탱탱한 면, 풍성한 건더기 스프와 진한 짜장 소스에 야채풍미유로 윤기 넘치는 외모
 
▷성격
 고온에 단시간 내 볶아 깊고 진한 짜장의 풍미 소유. 쫄깃한 면발은 최고 매력!


 

 

[자기소개]
이제 ‘짜왕’ 시대

올해로 창립 50주년을 맞이한 농심의 새로운 도전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굵은 면발의 짜장면, 저 ‘짜왕’이 태어났습니다. 다시마를 넣은 굵은 면발에 한층 고급스러워진 3종 스프로 정통 짜장의 맛을 그대로 구현해냈답니다. 맛도 왕, 면발도 왕, 그래서 저는 짜장라면의 왕 ‘짜왕’입니다.
 

 


[장점과 특징]

스프 기술을 집대성해 간짜장의 맛 그대로 구현
저는 농심만의 첨단 스프제조기술을 모두 모아 짜장의 맛을 그대로 담았답니다. 중국요리점에서 갖은 양념을 센 불에 볶아내듯 ‘고온쿠커’ 기술을 이용해 200℃ 이상 고온에서 단시간에 볶아내 부드럽고 진한 짜장의 풍미를 구현했습니다. 고온쿠커로 만든 진액을 분말스프로 생산하는 과정에서는 고진공·저온 상태에서 농축하고 건조시키는 ‘저온농축 공법’과 ‘지오드레이션(Z-CVD) 공법’을 사용했답니다. 맛과 향은 남겨놓고 수분만 배출해서 간짜장의 맛을 그대로 담을 수 있지요. 이뿐만 아닙니다. 기존 올리브유를 양파, 마늘, 파를 볶아 만든 야채풍미유로 바꿔 짜장의 풍미를 더욱 살렸답니다. 여기에 양파, 양배추, 감자, 완두콩 등이 풍성하게 담긴 건더기 스프는 실제 중국요리점의 간짜장과 비교해도 손색없는 비주얼을 완성해냈답니다.


탱탱하고 쫄깃한 면발, 다시마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
저는 3mm의 굵고 탱탱한 면발로 태어났습니다. 농심만의 제면기술로 만들어낸 굵은 면발이 겉은 부드럽고 속은 쫄깃해 많은 소비자의 사랑을 받고 있는 건 아시죠? 저는 여기에 국내산 다시마 분말을 첨가해 한 단계 업그레이드했답니다. 다시마를 첨가하면 무엇이 좋냐고요? 다시마에 들어 있는 천연 점성 물질인 알긴산이 면을 더 쫄깃하게 할 뿐 아니라 조미료의 재료가 되는 다시마답게 특유의 감칠맛으로 면을 더 맛있게 합니다. 기존 라면보다 굵고 쫄깃한 면발과 짜장소스의 찰떡궁합!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앞으로의 포부]
 프리미엄 짜장라면 시장을 열어가겠습니다!

우리나라 라면 역사를 되돌아보면 농심은 짜장라면의 강자였습니다. 1970년 처음 짜장라면을 선보인 곳 또한 농심이었습니다. 이어 1984년 농심이 출시한 짜파게티는 특별한 날, 손님 접대용으로 먹던 짜장면을 일상생활에서 손쉽게 먹을 수 있는 요리로 바꿔놨습니다. 지금도 짜파게티는 전체 짜장라면 시장에서 80%가 넘는 점유율을 차지하며 독보적인 선두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그런 농심이 프리미엄 짜장라면을 외치며 새로 내놓은 제품이 바로 저, 짜왕입니다. 일단 맛보세요. 말 그대로 왕이라니까요. 중국요리점 간짜장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맛과 비주얼로 온 국민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프리미엄 짜장라면의 시대를 열어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