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심전심 n Talk

짬뽕, 짜장, 고민 말고 '짬짜왕'!

 

 

 

 

 

 

제가 자주 하는 고민 중에 하나는 '짬뽕을 먹을까 짜장을 먹을까?'하는 고민이에요. 오늘은 고민하다가 짬짜왕이라는 레시피를 개발하였습니다. 짬뽕과 짜장의 맛을 한 번에 느끼실 수 있습니다. 짬뽕의 향과 짜왕의 맛이 절묘하게 어우러진 특별한 맛에 반하실 거에요. 오늘의 팁은 고춧가루를 넣고 볶을 때 타지 않게 충분히 볶는 것입니다.  더 깊고 풍부한 맛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혹시 고춧가루가 타려고 한다면 청주나 물을 조금씩 넣어가면서 볶아보세요.

 

 

 

■ 재   료

 

짜왕 1개, 모시조개 60g(2개), 새우 30g(2개), 오징어 30g, 양파 30g, 대파 20g, 미나리 10g, 식용유 10g, 통마늘 10g, 고춧가루 6g, 물 500mL, 간장 4g

 

 

 

 

■ 레시피

 

01. 모시조개는 소금물에 씻어 해감하고 새우는 껍질, 내장 제거 후 등 쪽으로 살짝 칼집을 넣는다.

02. 오징어는 길이 5cm, 두께 1cm로 자른다.

 

 

 

 

 

03. 양파, 대파는 씻어 길이 5cm, 두께 1cm로 자른다.

04. 마늘은 씻어 꼭지를 제거 후 편으로 썬다.

 

 

 

 

 

05.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넣고 약한 불로 마늘을 갈색이 나도록 볶은 후 양파, 대파를 넣고 중불로 10초 볶는다.

06. 모시조개, 새우, 오징어를 넣고 강불로 10초 볶은 후 고춧가루를 넣고 중불로 20초 볶고 간장을 넣어 10초 볶는다.

 

 

 

 

 

07. 분량의 물을 넣고 끓으면 6을 냄비에 옮겨 면, 짜왕분말 스프, 면을 넣고 4분 끓인다.

08. 그릇에 담은 후 미나리를 올린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