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심전심 n Talk

힘찬 도약을 위한 디딤돌의

2016년 도연한마당

 

 

 

힘찬 도약을 위한 디딤돌의 2016년 도연한마당
다사다난했던 한 해가 지나고 어느새 12월 마지막 주에 접어들었습니다.

연구소에서는 12월 16일 지난 1년동안의 결산을 '2016 도연한마당' 행사를 통해 마무리하며, 새로운 마음으로 내년에 새로이 추진할 과제들에 대한 각오를 다졌는데요, 그 현장을 함께 공유해드리려 합니다.

 

 

 

 

다시금 소개해드리자면, ‘도연한마당’은 연구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미래 신성장동력이 되는 신규 과제 발굴을 목적으로 하는 ‘인큐베이션 페어’와 한 해 기술적으로 가장 뛰어난 혁신 과제를 평가하는 ‘연구개발평가대회’로 구성된 행사입니다.

 

 

 

 

17회를 맞는 인큐베이션 페어에서는 “1인가구를 위한 식품” 인 지정테마전과 자유테마전 그리고 올해는 R&D부문 자체적으로 선정한 특별전까지 총 3가지 섹션으로 나뉘어 진행되었습니다.

 

 

 

 

 

1인가구를 위한 제품을 포함한 맛도 보기에도 좋은 다양한 아이디어 제품들이 이렇게나 많이 나왔습니다~

 

 

뿐만 아니라 위에 간단히 소개했던 올해 스페셜_☆하게 추가된 특별전은 다양화 된 펩타이드 제형 제품, 포장관련 전시, K-디저트, 발효연구소 시제품 전시 등 농심 연구소만이 할 수 있는 다양하고 이색적인 주제들로 선보였습니다.

 

 

 

 

먼저 펩타이드 활용 부대행사에서는 농심에서 개발한 기능성 소재인 서목태(쥐눈이콩) 펩타이드를 활용하여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및 일반식품을 선보였습니다. 기존 앰플 타입 외에 건강기능식품 제형으로 양갱과 쉐이크 타입을 전시하였고, 펩타이드의 맛을 보완할 수 있는 일반 식품 제형으로 펩타이드 분말을 첨가한 미소된장국, 컵케익, 초콜렛 등을 선보였습니다.

 

 

 

 

다음으로 간편식개발팀에서는 한국 전통을 기반으로 한 K-디저트를 선보였습니다. 쌀은 글루텐 프리(Gluten-free) 건강 소재로 쌀의 장점인 소화 흡수 기능을 부각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조리 가능한 백설기프리믹스 & 푸딩프리믹스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1식 포장으로 누구나 전통 식품 기반의 제품을 간편하게 즐기는 전통 디저트 프리믹스 제품입니다.

 

 

 

 

 

마지막으로 율촌전통발효연구팀에서는 지역친화연구, 전통발효중심 연구를 통한 전문가 양성, 식품산업에 활용가능한 발효기반의 연구개발 기본방향을 중심으로 진행되었던 발효소재와 관련한 시제품을 전시하였습니다.

 

 

 

 

 

오후에 이어진 제37회 연구개발평가대회에서는 27개의 연구과제 중 서류심사를 통과한 6개 과제가 발표되었습니다. 올해 평가대회 수상과제는 요즘 대세중의 대세인 ‘보글보글 부대찌개’ 제품개발이 영예의 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귀여운 손 하트와 함께 시상 기념샷을 찍으며 마무리 한 2016년 도연한마당 !

 

모두 다가오는 새해에는 행복한 일들만 가득하시길 바라며 건강한 연말 보내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