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심 New Story/Food N

라면 먹고 어떻게 살이 쪄?

안녕하세요. 지니어스입니다.
오늘은 라면 대해서 한말씀 드릴까 합니다.^^
라면에 대해서 할 말이 많기 때문에 앞으로 이어지는 포스트에도 관심 바랍니다.

 


"얘~ 나 어제밤에 라면 먹고 자서 얼굴 붓고 살쪘어.... 어떡해 ㅠㅠ"
주변 분들에게서 비슷한 얘기를 많이 들으셨죠? 라면과 다이어트는 피할 수 없는 건가요? 

실제로 라면을 먹으면 살이 찔까요? 고칼로리 식품이라 비만의 원인이 되는 건가요?
제 주변의 친구들도 가끔 제게 묻곤 합니다. 

그렇다면 라면의 칼로리를 확인해 볼까요. 
국민라면 신라면의 칼로리는 1식당 510kcal, 건면은 305kcal입니농심 면제품의 평균 열량은 437kcal밖에 되지 않습니다.
성인 하루 칼로리 섭취량이 20 성인의 경우 하루 2600kcal(), 2100kcal()라는 것을 볼 때, 라면 한 그릇은 한끼섭취량 500~700 kcal에 오히려 못 미칩니다
라면 한 봉지를 우리가 먹는 일반 음식과 비교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참조. 한국영양학회 한국인 영양섭취기준)

설렁탕, 비빔밥, 샌드위치&우유, 자장면 >라면

국민 한끼 필요열량 칼로리 > '농심라면 평균열량' 칼로리

 

 


이렇듯 라면이 고칼로리 식품이라 비만을 유발하는 식품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오해~!
오히려 라면에 김치를 곁들여 먹으면 비빔밥과 같은 균형잡힌 식사가 되기도 합니다.

말씀 드린 칼로리도 무시 못 하신다구요?
그렇다면 포들면 녹두국수 봄비어때요? 칼로리는 90~95kcal 밖에 되지 않습니다.
맘껏 드세요^^


<TIP>
KBS스펀지 방송에 나온 별 4개반 ★★★★☆ 짜리 지식입니다.
라면과 우유를 같이 드시면 얼굴이 붓지 않는다고 해요. 얼굴이 붓는 것은 라면이나 김치의 염분이 몸 속 수분배출을 막기 때문입니다. 우유 속 칼슘이 라면에 있는 염분 성분을 몸 밖으로 밀어내기 때문에 몸 안의 수분을 원활히 배출시키는 원리죠. 찌개나 국 등을 드실 때도 적용되겠죠.


posted by 지니어스
농심의 'Genius' 천재하입니다. 홍보팀에서 사내 홍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사진과 글로 많은 분들과 소통하며 사내 곳곳을 취재하는 재미로 신나게 회사를 다니고 있답니다. 농심과 농심인에 대한 재미있는 이야기들을 함께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