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심 New Story/Food N

달걀 한 개, 치즈 한 장으로 라면도 영양만점~

우리나라 성인의 하루 단백질 권장 섭취량은 여자 45g, 남자 55g입니다.<2005, 한국인영양섭취기준>  이를 하루 세 끼 식사로 똑같이 나누어 섭취한다고 가정하면, 여자는 한 끼에 15g, 남자는 18g가량 섭취하면 됩니다. 농심 라면은 보통 한 봉지에 10~11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으므로, 단백질 하루 권장 섭취량에 맞추려면 여기에 4~8g정도의 단백질을 보충하면 됩니다.

 

라면에 단백질을 더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평소 우리가 자주 먹는 달걀, 두부, 참치통조림, 어묵, 치즈 등을 ‘조금만’ 활용하면 손쉽게 단백질 필요량을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라면에 달걀 1, 혹은 슬라이스 치즈 1쪽을 곁들이면 단백질이 충분한 한 끼 식사가 완성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단백질을 섭취하기 위해서는 고기, 생선 등의 식품을 떠올리기 쉽지만, 달걀, 두부, 참치통조림, 어묵, 치즈 등은 라면의 얼큰한 국물 맛과 어울리면서 기름기가 많지 않고 손쉽게 구할 수 있다는 장점까지 지닌 식품들입니다.


라면을 더 맛있게 먹는 방법인지, 더 영양가 있게 먹는 방법인지 헷갈릴 듯합니다.
하지만, 두 가지를 모두 충족하니 참 괜찮죠?

 

Posted by 조리조아
영양조리팀 김혜원 대리입니다. '음식과 과학과 예술은 하나다!'(식과예일체^^)라는 신조를 가지고 조리의 과학화를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서양화에서 음식문화로 전공을 바꿔 공부한 것에 대해 많은 분들이 신기해 하시지만, 소설책이나 영화를 본 후 기억에 남는 것은 주인공들이 먹었던 음식! 이만하면 직업은 진짜 잘 선택한 것 같지 않나요? ^^ 다양한 조리법, 맛있는 음식에 대해 재미있게 얘기나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