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심 New Story/Inside N

아이폰 유저라면 '라면타이머'를


아이폰 열풍이 한국을 뒤덮고 있습니다. 아이폰에는 여러 어플리케이션이 있는데요. 라면과 관련된 어플리케이션도 여러 가지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중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어플의 하나가 '라면타이머'라고 하죠. 가장 먼저 출시된 어플에는 농심 제품에 대한 정보가 담겨 있지 않지만 로코드에서 제작한 '라면타이머'에는 농심 라면에 대한 정보가 다양하게 담겨있습니다. '라면 맛있게 끓이기'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시라면 라면타이머가 유용하게 사용되리라 봅니다.


로코드에서 제작한 '라면타이머'는 지난해 12월 중순 등록되었고 무료와 유료 버전이 있습니다. 무료 버전에는 16가지 농심과 삼양의 제품이 담겨 있습니다. 유료 버전은 미화 0.99달러에 판매되고 있는데요. 마음氏로서도 이점이 무척 아쉬워요. 무료 버전은 현재 한국을 비롯해 미국, 일본, 호주 등 세계 각국의 유저들이 다운받고 있어 아이폰의 파워를 실감케 하네요.


라면타이머는 다양한 제품은 물론 물의 양, 불의 세기, 물의 온도(찬물, 끓인물)에 따라 조리 시간이 다양하게 계산됩니다. 중간중간 간단한 말풍선이 표시되니 재미있는 것 같습니다. 마음氏는 지난주 개발사인 로코드사를 방문해 간단한 설명을 듣고 왔습니다. 동영상으로 살펴보시죠. ^^ 아이폰 대신 아이팟 터치로 시연하였습니다. ^^




이전에 개인 개발자분이 등록하신 '라면타이머'에는 농심 제품이 없어 아쉬운 마음입니다. 이에 대해서도 아이폰 유저분들의 의견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이미 로코드사와 협의를 진행 중에 있었고 농심이 받아들이기 어려운 조건이 있어 이미지 사용과 정보 제공을 거절하였다고 합니다. --: 오해가 없으시길 바래요.


Posted by 마음氏
농심 홍보팀에서 사내 커뮤니케이션, 온라인 채널을 담당하고 있는 현석 대리입니다. 이심전심 블로그 에디터로 블로고스피어에서 농심을 대표해 여러분과 함께 소통하고자 합니다. 농심 구석구석을 취재하며 찾아낸 다양한 이야기들을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