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심 New Story/Food N

건강 가득~ 라면 알찜!


농심이 주최한 '제2회 라면과 함께하는 건강한 식단 공모전' 수상작과 우수작을 소개합니다. 영양 및 조리를 전공하는 대학생 및 전문가를 대상으로 하는 대회라 출품작의 수준이 남다른데요. 라면의 영양밸런스를 걱정했던 분들에게는 맛과 영양을 겸비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고, 면 요리 매니아들에게는 새로운 메뉴에 대한 모티브를 제공할 수 있으리라 기대합니다. 이심전심 블로그에서는 특별히 라면을 활용한 면요리 레시피만을 소개하겠습니다.

[장려상]우리 아이 건강 가득 라면알찜
                - 이성희, 장소영(공주대학교 외식상품학과)

 준비재료

후루룩국수 1/2개, 후레이크 1봉, 분말스프 1/4봉, 달걀 2개, 물 150g, 양파 50g, 당근 5g, 양송이 5g


 ▷ 조 리 법

1. 양파, 당근, 양송이를 사방 0.5cm로 자른다.   
  * 실파나 부추를 송송 썰어 함께 준비하는 것도 좋다.

2. 끓인물 500g에 면을 넣고 3분간 조리 후 익힌 면을 체에 담아 찬물에 잘 헹군 후 물기를 빼고 5cm로 자른다. 
 
3. 볼에 달걀과 물 150g을 잘 섞어준 후 라면 스프로 간을 맞춘다.

4. 라면과 달걀 물, 야채, 후루룩 국수 후레이크를 섞어 그릇에 담고 찜통에서 약 12분간 쪄낸다. 




Posted by 조리조아
영양조리팀 김혜원 대리입니다. '음식과 과학과 예술은 하나다!'(식과예일체^^)라는 신조를 가지고 조리의 과학화를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서양화에서 음식문화로 전공을 바꿔 공부한 것에 대해 많은 분들이 신기해 하시지만, 소설책이나 영화를 본 후 기억에 남는 것은 주인공들이 먹었던 음식! 이만하면 직업은 진짜 잘 선택한 것 같지 않나요? ^^ 다양한 조리법, 맛있는 음식에 대해 재미있게 얘기나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