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심 New Story/Food N

냉면의 화려한 외출! 웰빙 무쌈 냉면말이


농심이 주최한 '제2회 라면과 함께하는 건강한 식단 공모전' 수상작과 우수작을 소개합니다. 영양 및 조리를 전공하는 대학생 및 전문가를 대상으로 하는 대회라 출품작의 수준이 남다른데요. 라면의 영양밸런스를 걱정했던 분들에게는 맛과 영양을 겸비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고, 면 요리 매니아들에게는 새로운 메뉴에 대한 모티브를 제공할 수 있으리라 기대합니다. 이심전심 블로그에서는 특별히 라면을 활용한 면요리 레시피만을 소개하겠습니다.

[장려상]웰빙 무쌈 냉면말이
                - 정소영(경희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준비재료

둥지냉면(비빔) 1/2개, 쌈무 100g, 빨강·노랑 파프리카 각 20g, 닭가슴살 30g, 오이 30g, 미나리 10g, 적양배추 10g, 참기름 5g, 통마늘 5g, 통후추 2g


 ▷ 조 리 법

1. 끓는 물에 닭 가슴살, 통후추, 통마늘을 넣고 삶는다.   

2. 삶은 닭 가슴살은 찬물에 헹구어 잘게 찢는다.  
 
3. 빨강·노랑 파프리카, 오이, 미나리, 적 양배추는 깨끗이 씻어 0.5x0.5x7cm 크기로 채썬다.

4. 농심 둥지냉면의 면을 큰 냄비에 약한불로 3분간 끓인다. 
  * 면이 엉겨 붙지 않게 젓가락으로 충분히 풀어주면서 끓인다. 거품이 끓어오르면 두세 차례 찬물을 부어준다.

5. 익힌 면을 체에 건져내어 찬물에 잘 헹군 후, 물기를 완전히 빼고 접시에 놓는다.

6. 물기를 제거한 삶은 면을 참기름을 이용해 서로 붙지 않도록 골고루 섞어준다.

7. 쌈무에 닮가슴살, 파프리카, 오이, 적채를 넣어 말아준다.

8. 준비한 냉면의 면발로 위의 쌈무를 돌돌 말아 접시에 가진런히 놓는다.

9. 둥지냉면의 페이스트소스를 소스그릇에 예쁘게 담는다.




Posted by 조리조아
영양조리팀 김혜원 대리입니다. '음식과 과학과 예술은 하나다!'(식과예일체^^)라는 신조를 가지고 조리의 과학화를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서양화에서 음식문화로 전공을 바꿔 공부한 것에 대해 많은 분들이 신기해 하시지만, 소설책이나 영화를 본 후 기억에 남는 것은 주인공들이 먹었던 음식! 이만하면 직업은 진짜 잘 선택한 것 같지 않나요? ^^ 다양한 조리법, 맛있는 음식에 대해 재미있게 얘기나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