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심 New Story/Inside N

농심, DJSI 식품산업 최우수기업 2년 연속 선정

농심, DJSI 식품산업 최우수기업 2년 연속 선정

- 국내 상위 200대 기업 중 DJSI Korea에 선정된 기업은 49개
- 재무상태, 사회공헌 등 다각적 평가를 통해 국내 식품기업 중 유일하게 농심 선정

농심이 기업의 사회적 가치와 윤리경영 및 환경에 대한 투자 등을 근거로 지속가능 경영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한국형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Korea)'에 편입되었습니다.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 Dow Jones Sustainability Index)는 기업을 경제적 성과만이 아닌 환경적, 사회적 측면에서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지속가능경영 및 평가에 대한 글로벌 표준'입니다.

DJSI는 세계적으로 기업에 대한 평가 및 투자가치를 가늠하는 잣대로 여겨지며, 기업이 이에 포함된다는 것은 각 산업에서 지속가능경영 활동이 가장 뛰어나다는 걸 의미합니다.

국내 상위 200대 기업을 평가해 DJSI Korea 지수에 편입된 기업은 총 49곳으로, 농심은 재무상태, 사회공헌, 환경, 지배구조 등 다각적인 평가를 통해 2년 연속 식품산업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식품기업 중 유일하게 선정된 농심은 그 동안 고객의 건강을 위한 제품 개발 및 투자하는데 중점을 두어 선진 R&D프로세스 개선을 추진해 왔습니다.

환경경영정책, 인력개발시스템을 비롯한 체계적인 사회기여프로그램 등 농심만의 차별화된 경영개선 사례를 통해 '지속가능경영을 실현하는 한국 최고의 식품기업'으로 2년 연속 이름을 올렸습니다.

Posted by 마음氏
농심 홍보팀에서 사내 커뮤니케이션, 온라인 채널을 담당하고 있는 현석 과장입니다. 이심전심 블로그 에디터로 블로고스피어에서 농심을 대표해 여러분과 함께 소통하고자 합니다. 농심 구석구석을 취재하며 찾아낸 다양한 이야기들을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