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심 New Story/Inside N

농심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라면은??

식품을 개발하는 사람들의 입맛은 무척 까다롭기로 정평이 나있죠.
그렇다면 농심 사람들은 어떨까요? 맛을 평가하는데 있어 개발 담당자인 연구원은 물론, 영업사원까지 모두 까다롭기는 매한가지입니다. 각자 맛에 대한 나름의 철학과 예리한 혀!를 자랑합니다.
누구보다 회사 제품을 많이 먹는 건 말하나 마나 아니겠어요.

그렇다면, 맛에 있어 다들 일가견이 있는 농심 사람들이 제일 좋아하는 라면은 무엇일까요?
농심가족 168명이 참여한 설문결과를 알려드립니다, 두둥~☆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 어떠신가요?? 예상과 같은가요, 아니면 다른가요??
여러분이 가장 좋아하는 라면 제품 순위와 한번 비교해보시죠~*

사실 1위는 이의가 있을 수 없습니다.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 70여 개국에 수출되며 '한국을 대표하는 맛 - 매운맛!'을 알리는 우리의 신라면! 35%의 농심 직원이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웠습니다. ^^ 그리고 너구리(24%), 무파마탕면(15%), 짜파게티(11%), 안성탕면(10%)의 순으로 이어집니다.



오동통한 면발이 특징인 너구리가 2위를 차지한 이유는 바로, 농심 여성 직원들의 파워입니다. 성별로 데이터를 보니 여성분들에게 1등으로 지지를 받았더군요. 동의하시나요? ㅎㅎ 사실 남자인 저도 너구리에 한 표를 던졌답니다. ^^;;;


그리고 무파마탕면이 3위를 차지했습니다. 분말스프와 건더기스프 외에 별첨 양념스프까지, 시원한 국물맛을 내기 위해 정말 애쓴 제품이죠. 또 동결건조한 무와 파 등의 큼직한 건더기.... 신라면을 넘어서는 프리미엄 라면, 아는 사람은 압니다~~~


사내 조사를 하면서, 어떤 결과가 나올까 저도 무척 궁금했습니다. 이 결과가 참 재미있는 이유는, 시장의 판매액 순위와는 또 다르다는 점 때문입니다. 사실 판매액으로만 따지면 신라면-안성탕면-짜파게티-너구리 순으로 이어지거든요. 특히 판매액 최상위권에는 없는 무파마, 입맛 까다로운 사람들에게는 역시 사랑받고 있었구나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나름 변수도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온라인 설문조사인 관계로 20-30대가 많이 참여해주었고, 또 용기면은 조사내용에서 제외했다는 점 참고해주셔요~*

자, 재미있으셨나요? 사실 입맛에는 순위가 따로 있지는 않습니다. 어떤 제품을 좋아하든, 개인의 소중한 입맛과 취향이지요! 저희 어머니는 어디서 맛있게 먹었다고 하면 늘 이런 말씀을 하십니다....
"배고플 때 먹어서 그래." "여럿이 함께 먹어서 그런 거다."

여러분이 좋아하는 라면은 무엇인가요. 오늘은 좋아하는 사람과 함께 끓여보시죠.


현석 대리 (홍보팀) - 블로그 에디터
사회생활 8년차의 평범한 대한민국 직장인으로, 지금까지 농심 홍보팀에서 사내커뮤니케이션, 온라인 채널을 주로 담당하며 농심 안팎의 다양한 소식들을 전해왔습니다. 그리고 2008년 9월, 농심 이심전심 블로그 에디터라는 신나는 역할을 새롭게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사진과 독서가 취미인데, 최근에는 재미있는 블로깅을 위해 캠코더 촬영과 편집에 관심을 두고 있습니다. 앞으로 블로고스피어에서 '마음氏'라는 필명으로, 농심과 식품산업 구석구석을 취재하며 찾아낸 다양한 이야기들을 생생하게 전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