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심 News Room

제4회 면과 함께하는 건강한 식단 공모전

안녕하세요? 새롭게 여러분들께 농심의 생생한 이야기들을 전해드리게 된 농심 영양조리팀 김지나입니다. ^^

제가 첫 번째로 전해드릴 소식은 전국의 대학생들에게 매우 유용한 정보일거라 생각하는데요.
농심에서 매년 개최해왔던 "제4회 면과 함께하는 건강한 식단 공모전"의 서류 접수가 현재 진행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농심 건강한 식단공모전'은 매년 새로운 주제와 컨셉으로 점점 진화하고 있는데요.
올해 공모전의 주제는 "내가 농심의 면류를 직접 개발한다면?" 이라는 상상에서 출발했습니다.
지금까지의 공모전은 농심 제품을 활용해서 건강하고 맛있는 '면 요리'의 식단을 개발하는 거였는데요,
이번에는 농심 제품을 바탕으로, 새로운 '면 제품'을 설계하고 구현해보는 것입니다.
잘 이해가 안 된다고요? 그럼 제가 상상해 본 제품을 예로 들어 설명해드릴게요.

예)
이번 공모전에 주어진 주제는 ‘어린이용 / 시니어용 / 다문화 가정용 면류 건강식단’, 이렇게 세 가지 분야인데요.
저는 ‘시니어용 면류 건강식단’을 개발하려고 합니다.
소화가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해 농심 쌀국수 면을 선택하고, 자극적이지 않고 개운한 맛의 후루룩 국수 스프를 살짝 응용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어르신들의 뼈 건강을 위해서 잘 볶아서 갈아준 건새우와 멸치 가루를 넣어, 국물의 시원한 맛도 더욱 살려주었습니다. 별첨으로는 순두부를 이용해 식물성 단백질의 섭취를 높여주려고 합니다. 또한 은은한 단맛이 일품인 단호박 푸딩을 만들어서 치아가 약하신 어르신들이 편하게 즐길 수 있는 후식을 곁들여보았습니다. 



어떠세요? 기존 농심 제품을 활용해서 내가 꿈꾸던 새로운 컨셉의 면을 만들어보는 것, 상상만 해도 재미있을 것 같지 않나요? 제품명과 포장 디자인도 함께 곁들인다면 더욱 멋진 제품이 나오리라 기대됩니다. 평소 내가 꿈꾸던 라면이나 쌀국수 등을 이번 기회에 구현하고 저희들이 준비한 소정의 상금도 노려보세요.
대학생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많은 관심 부탁 드릴게요.

추가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02)820-8206 / 8082로 전화 주시면 저를 포함해 담당 직원들이 친절하게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접수는 http://www.nongshim.com 으로 하시면 됩니다.
http://www.nongshimi.com/nsi/eve/cnt/2011/06_ram/main.jsp <<--- Click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