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심 New Story/Food N

일본라면이 한국라면보다 몸에 더 좋다구요?


 미용실에서 생긴 일

첫 포스팅을 어떤 주제로 작성해야 좋을까 고민하던 중 아주 흥미로운 일이 있었습니다.

머리를 손질하러 미용실에 갔는데 제가 농심에 근무한다고 하자 라면이 화두가 되었습니다. 미용실 디자이너샘과 다음과 같은 대화가 이어졌습니다.

디자이너샘 : 전 일본라면만 먹어요~
러브허니 : (토끼눈을 하며) 왜요?? 농심라면이 얼마나 맛있는데요??
디자이너샘 : 일본라면이 우리나라 라면보다 몸에 더 좋잖아요~
러브허니 : =.=; (순간 멍~)



 
 자~ 분석 들어갑니다

라면을 가장 오래 먹고 있는 일본에서는 라면의 유해성이 논란된 적이 없으니 이런 오해를 할 수도 있겠다 싶었습니다
. 그럼 과연 일본라면과 한국(농심)라면에 영양성분 차이가 있을까요?  저 또한 궁금해지네요.. ^^

 

다음날 출근하자 마자 일본라면 샘플 공수에 나섰습니다. 최초의 인스턴트라면을 개발하고 현재 일본 라면시장에서 우위를 선점하고 있는 닛신 (Nissin)의 제품들을 꼼꼼히 분석하였습니다



먼저 세계 최초의 인스턴트 라면인 치킨라면과 야끼소바, 컵누들 등의 영양성분(열량,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나트륨, 비타민B1, 비타민B2)을 분석하였고 제품별로 비교하는 것보단 일본라면 제품의 평균을 구하여 농심 라면제품 평균과 비교하는 게 좋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품 하나씩만 비교하기엔 제품별 특징들이 달라 적절해 보이지 않았습니다


 분석 결과를 보고 드립니다!

~! 보기 좋게 그림으로 그려보았습니다.  도표에서 파랑색이 농심라면입니다.

0123
 

농심의 제품과 일본라면의 열량과 영양조성(탄수화물,단백질,지방)은 큰 차이가 없어 보입니다.
나트륨의 경우 농심제품이 일본 라면에 비해 20% 정도 적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B1, 비타민B2는 농심제품이 많게는 2배 가량 높게 나타났습니다.

 

'라면엔 비타민이 하나도 없다.'라고 생각하셨다면 큰 오산이에요~

우리나라 성인의 비타민 B1 섭취량에 대한 주요 기여식품 중 하나로 라면이 포함되어있다는 사실 모르셨죠? 비타민 B1은 백미, 돼지고기에 이어 3위이고, B2는 달걀, 우유, 백미에 이어 4위랍니다.(보건복지부, 국민건강영양조사 2005)


이 글을 디자이너샘
~이 보셨으면 좋겠어요

단지 맛 때문이라면 몰라도 일본라면이 몸에 더 좋을 거라는 편견 때문에 그 비싼 돈을 주고 사드시고 계시다면 그건 잘못된 것 같다고 꼭 말씀 드리고 싶네요~ ^^* 어떤 식품이든 완전식품은 없습니다. 조화롭게 먹는 식습관이 중요해요. 사실 영양학을 전공한 저도 편식을 합니다만..-.-;;


라면이 되었든 밥을 먹든 반찬을 골고루 먹어야 된다는 어른들의 말씀이 정말 틀린 것은 아닌 거 같습니다. 라면에 계란 1개와 파를 송송 넣어드시면 더욱 건강하게 라면을 즐길 수 있다는거 다 아시죠? 계란탁 파송송~~”

일본라면에 비해 맛과 영양이 절대 뒤지지 않는 우리나라 라면 많이 사랑해 주세요
~


심심블 에디터 마음氏입니다.
와우~ 정말 대단하네요. 많은 관심에 대해 감사드려요.
이번 포스트에 대해 여러 오해가 있어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한국라면 VS 일본라면'의 영양분석에 대해 알려드려요.
너그러이 이해해 주시길 바래요. ^^


천윤미 대리 (러브허니 / 영양조리팀)
안녕하세요. 영양조리팀 천윤미 대리입니다
건강한 먹거리에 관심이 많아 항상 영양가를 따져가며 먹는 꼼꼼한 새댁이랍니다.
영양학책 첫 페이지에 "음식이 곧 약이다."라고 써있던 글귀를 떠올리며
어떻게 하면 농심 제품을 더 영양가 있게 만들고, 먹을 수 있는지 항상 고민하고 있답니다.
건강한 먹거리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 저와 함께 해주실거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