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심전심 n Talk

농심 영양연구팀 팀장, 장영애 박사님께서 전하는 '후루룩 쌀국수' 5가지 키포인트!! 를 전해 드리겠습니다.


1. 어머니의 정성과 손맛이 담긴 후루룩 칼국수!

가마솥에 닭과 양파, 마늘을 듬뿍 넣고 장시간 우려내 만든 국물에 밀가루를 반죽해서 칼로 썰어 끓여주시던 칼국수는 아주 특별한 별식이었다. 예부터 닭을 푹 고아 만든 백숙이나 삼계탕, 닭죽 등은 저칼로리, 고단백으로 소화와 흡수가 잘 되어 몸이 허한 사람이나 성장기의 어린이들에게 좋은 음식이었다. 후루룩 칼국수의 진한 국물이 마치 어머니의 사랑이 담긴 보양식을 먹는 듯한 느낌이 드는 웰빙면이다.

2. 고명이 푸짐해 더 좋다

질 좋은 애호박과 볶은 양파,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심 등 다양한 채소를 넣어 좀 더 건강하고 풍성하게 한 그릇을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닭고기로 만든 육고명이 더해져서 몸에 좋은 건강 면요리를 제대로 구현했다.


3. 튀기지 않은 담백한 건면

바람에 말려서 만든 건면은 지방의 함량이 낮아서 소화도 잘 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또한, 맛이 담백하고 부드러워 닭 국물과 조화를 잘 이룬다.


4. 쫄깃하며 부드러운 면발

3층으로 면을 만드는 특별한 공법으로 면발이 쫄깃하다. 또한, 면 중 10% 쌀은 맛과 영양은 물론 식감을 좋게 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5. 집에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후루룩 칼국수

닭고기와 대파, 버섯 등을 넣으면 칼국수 전문점의 요리처럼 훌륭한 요리로 뚝딱 변신한다. 여기에 고춧가루, 간장, 다진 마늘 등을 넣어 양념장을 만들어 넣으면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고, 김을 부셔 넣는 것만으로도 맛을 더할 수 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