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심 New Story/Food N

[레시피] 10월 영어쿠킹클래스 '안성맞춤 고구마 김치파스타'

오늘의 주인공!! 주재료인 '고구마'에 대해 알아볼까요?


고구마는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요.

밤처럼 팍팍하고 단맛이 나는 '밤고구마'. 껍질과 과육이 선명한 적자색을 띠며, 당도는 조금 낮은 '자색고구마', 그리고 호박과 같이 주황빛을 띠면서 당도가 높은 카로틴도 풍부한 '호박고구마'가 있습니다.

오늘은 달콤하고 부드러운 '호박고구마'로 요리를 하겠습니다~


고구마는 맛도 좋을 뿐만 아니라 우리 몸을 건강하게 해주어요.

과연 어떤 효능이 있을까요?

우선 감자보다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고, 혈중 콜레스테롤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답니다. 이뿐만 아니라 '비타민B1, 비타민C'가 풍부해서 가을, 겨울철 영양간식으로 더할 나위 없이 좋아요~~



Tip! 영양만점 고구마~ 어떻게 고를까요?


고구마를 살 때는 모양이 고르고, 흠집이 적고 표면이 매끄럽고, 단단한 고구마가 좋습니다.

좋은 고구마 고르는 방법도 알았으니, 이제 ~ 오늘의 메뉴 ‘안성맞춤 고구마 김치 파스타’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군고구마와 잘 숙성된 김치가 환상의 궁합이라는 것은 전 국민이 알고 계시죠? 여기서 힌트를 얻어서 개발된 메뉴랍니다! 게다가 맛뿐만 아니라 영양적으로도 찰떡궁합이에요~ 세계 5대 건강식품으로 뽑히는 김치~ 하지만 나트륨 함량이 높은 것이 흠인데요. 칼륨이 풍부한 고구마, 우유와 함께 먹으면 나트륨을 체외로 배출하는 것을 도와준답니다. 맛도 영양도 서로 상승작용을 해주니 음식궁합이 잘 맞는 것 같죠? ^^


 달콤한 고구마크림 소스에 아삭하고 새콤한 김치 그리고 매콤한 안성탕면 분말스프가 조화를 이뤄 느끼하지 않은 이색 파스타~ ‘안성맞춤 고구마 김치 파스타’ 지금부터 함께 만들어볼까요?



▶ 재료



안성탕면 1봉지, 고구마 70g, 베이컨 40g, 김치 40g,

브로콜리 30g, 양파 30g, 마늘 15g, 우유 250g, 올리브유 14g



▶ 조리과정


재료 썰기


고구마를 썰어서 삶기


김치를 물에 헹궈 썰기


안성탕면 면 삶기 & 브로콜리 데치기


재료를 볶아서 고구마크림소스 만들기



1. 고구마는 씻어 필러로 껍질을 제거하고 2x2cm 크기로 썰어 끓는 물에 15분간 삶는다.

2. 마늘은 씻어 꼭지를 제거하고 0.5cm 두께로 편 썰고,

3. 양파는 껍질을 제거하고 씻어 0.5cm 두께로 채를 썬다. 

4. 브로콜리는 씻어 2x2cm 크기로 썰고, 베이컨은 1cm 두께로 썬다.

5. 김치는 양념을 물에 씻어 물기를 짜고 2*2cm 크기로 썬다.   

6. 고구마가 다 익으면 물기를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7. 냄비에 면을 삶을 물을 올리고, 고구마와 우유를 블랜더에 넣고 돌려 곱게 갈아준다. 

8. 7의 물이 끓으면 안성탕면 면과 브로콜리를 2분간 삶아 찬물에 헹궈 물기를 뺀다.

9. 팬을 달구어 올리브오일을 넣고 편마늘을 볶다가 테두리가 갈색이 되면 양파를 넣고 볶는다. 

10. 양파가 익으면 베이컨, 김치, 브로콜리를 넣고 볶는다. 

11. 베이컨이 노릇 해지면 8과 안성탕면 분말스프를 넣고 섞어준다.

12. 11이 끓으면 면을 넣고 1분간 졸여 그릇에 담는다. 





▶ 영양평가


열량(kcal) 

단백질(g) 

지질(g) 

탄수화물(g) 

칼슘(mg) 

칼륨(mg) 

비타민A 

625 

21 

36 

74

251 

883 

118 


10월의 메뉴~ ‘안성맞춤 고구마 김치 파스타’의 영양성분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오늘은 소스를 고구마와 우유로 만들어서 칼륨이 풍부하여 체내의 나트륨을 배출해주어서 좋습니다. 또한, 브로콜리는 비타민 함유량이 레몬의 2배나 되어 쌀쌀한 가을~ 감기에 걸리기 쉬운 계절에 많이 섭취하면 좋습니다. 단백질, 탄수화물, 칼슘, 칼륨, 비타민이 골고루 들어있는 ‘안성맞춤 고구마 김치 파스타’ 집에서 한번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