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심 New Story/Global N

중국 춘절, 신라면블랙 선물세트가 인기??

우리나라의 가장 큰 ‘명절’하면 생각나는 것은?

네, 바로 '설날(음력 1월 1일)'과 '추석'입니다.

많은 분들이 고향에 내려가서 오랜만에 흩어진 가족을 볼 수 있는 기회가 바로 명절인데요.

음력을 사용하는 중국에도 우리나라의 설날과 비슷한 명절이 있습니다.



■ 중국의 가장 큰 명절, '춘절'


'춘절(春節)'은 중국의 가장 큰 명절로, '음력 정월 초하룻날'을 말합니다. 한국의 설날(음력 1월 1일)과 같은데, 원래는 한 해의 으뜸날 아침을 뜻하는 원단(元旦), 신년(新年) 등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춘절행사는 지난해 섣달 그뭄날 밤에 가족이 둘러 앉아 만두를 만들며 밤을 지새우는 것부터 시작됩니다. 그리고 아침 해가 솟으면 일제히 폭죽을 터트리며 집안에 있는 악귀를 쫓습니다. 이어 찹쌀떡을 만들어 먹습니다. 우리는 떡국을 먹는데, 중국에서는 찹쌀떡을 먹어야 나이 한 살을 더 먹는 것 같습니다.


보통 춘절은 며칠씩 계속됩니다. 지역에 따라서는 보름 이상 계속되는 곳도 있다고 하니… 우리나라 설날의 3일과는 비교가 됩니다. 또한, 집집마다 대문에 춘련(春聯)이라는 대구의 글귀를 써서 붙이고, 방 안의 벽에는 잉어를 안고 있는 아기의 그림과 같은 연화(年畵)를 붙이거나 걸어 놓습니다. 대문에 ‘복(福)’이라는 글자를 거꾸로 붙여 놓는 풍습도 있는데, 중국어로 읽으면 ‘복이 들어온다(福到了)’는 뜻이 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 중국 춘절, 신라면블랙 선물세트가 인기???


<춘절 중국관광객들이 대형마트에서 신라면블랙 선물세트를 고르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중국 춘절을 맞아 해외여행을 즐기는 중국사람들이 많아졌다고 하는데요. 우리나라를 방문한 중국 사람들이 신라면블랙 선물세트를 많이 구입하고 있다고 합니다.

신라면블랙 선물세트가 검정색과 빨간색으로 되어 있어 빨간색을 좋아하는 중국사람들의 마음에 쏙 드는 선물이라고 합니다. 물론 월드스타 싸이의 인기와 신라면의 인기도 빼놓을 수는 없겠죠. ^^


<일본 관광객들이 신라면블랙 선물세트를 들고 있습니다>


글로벌 스타 싸이처럼 2013년에는 신라면블랙이 글로벌 인기를 누리면 좋겠네요.

2013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