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심전심 n Talk

<안성맞춤 안성죽>


'죽'은 곡식을 오래 끓여 무르게 만든 음식으로 소화가 잘 되어 환자식이나 이유식으로 널리 활용되었던 음식이에요. 특히, 식량이 부족했던 과거에는 포만감을 줄 목적으로 이용되기도 하였습니다.

최근에는 '죽' 전문점이 여럿 생겨나면서 고급화와 대중화 되어 가는 추세로 별식개념으로 '죽'이 새롭게 조명을 받고 있습니다. 적은 양으로 포만감을 주어 식사량을 조절하게 함으로써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다양한 음식재료와 함께 즐길 수 있어 영양 면에서도 훌륭한 한 끼가 되기 때문이 아닐까요?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죽을 한번 만들어 볼까 합니다. 라면으로 죽을 어떻게 만드냐고요?

자 모두 집중해 주세요. 이것이 바로 누구나 손쉽게 뚝딱 만들어 먹는 간편 죽 '안성맞춤 안성죽'입니다.


<칼로리: 461 kcal>



▶ 재료 및 분량


안성탕면 1/2개, 밥 1/2공기, 달걀 1개, 파 15g



▶ 만드는 방법


1. 면 1/2개를 잘게 부수고, 대파는 다져서 준비합니다.


2. 냄비에 물 550 mL를 넣고 끓인 후 잘게 부순 면과 밥, 그리고 스프를 넣어 주세요. 이때 스프의 양은 절반만 넣어 주세요.


3. 약불에서 끓이다가 약 8분 후에 숟가락으로 눌어붙지 않게 저어 주세요.


4. 달걀과 다진 파를 넣어 골고루 섞어 준 다음 불을 끄신 후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1. sky@maker.so 2013.08.27 19:2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것저것 섞어서 만들어 먹기엔 안성탕면만한 것은 없는 것같습니다.

  2. 초짜 2016.04.27 02:3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성탕면 태어나 처음 먹어봅니다 ㅋㅋ 오늘 그냥먹고 내일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