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심 New Story/Inside N

제7회 농심 건강한 면요리 공모전 현장 스케치

I ’ m  b a c k!! ~~ 

 

안녕하세요^^ 약 한 달 만에 돌아온 농심 건강한 면요리 공모전 운영진입니다.

한 달 동안, 많은 분들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던 제 7회 건강한 면요리 공모전!

그 뜨거웠던 현장을 저와 함께 둘러보실까요?

 

 

 

 

 

 

2014. 09.25 AM 10:00 !!!!  두구두구……수상작 발표 

 

오래 기다리시느라, 심장이 쫄깃쫄깃 하셨다고요?

잘 알지요, 그 마음을요. 그래서 저를 비롯한 공모전 운영진은 주말에도 여러분들의 정성 어린 작품들을 고르고, 또 골랐답니다. 좋은 작품들이 많아서 수상작 선정에 힘이 많이 들었거든요. 이 자리를 빌어, 참여해주시고 응원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그리고, 수상하신 인기상 16팀과, 본선에 진출한 8 모두 축하 드립니다  

 

 

 

2014. 09.27 AM 9:30 !!!! 멘토링의 날

 

, 시간이 없어요.! 서둘러주세요! 최종조리경연대회가 5일밖에 남지 않았거든요!

본선 진출이 확정된 8팀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멘토링은 경연대회를 앞두고, 조리, 영양, 스토리텔링, 발표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최종 작품을 업그레이드 하는 시간이랍니다.

 

 

 

 

 

 

무한도전 한식 세계화 편에 멘토 쉐프로 유명해진, 우리의 훈남 양지훈 쉐프님’,

연구원 출신 영양, 스토리텔링을 지도해주실 '홍경희 교수님'

또한 공모전을 주관하고 있는 영양연구팀의 영양, 조리 연구원이 함께 작품을 업그레이드 하기 위한 시간을 함께 했습니다. 

 

멘토링 참여를 위해 전주, 광주, 부산, 대전 등 전국 각지에서 새벽부터 서울로 온 8팀의 팀원들은 피곤함에도 불구하고, 멘토님들의 조언을 하나도 놓치지 않고 눈망울을 반짝였는데요,

고민하고, 노력하는 그 모습이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그 노력만으로 모두 대상을 드리고 싶은 심정이었지요우리, 8팀의 멋진 본선 수상작을 한 번 기대해볼까요?

 

 

 

2014. 10.02 PM 2:00  결전의 날! ‘최종 조리 경연대회 및 시상식

 

나는 발표, 너는 작품 시식을 위한 조리! 건강한 면요리 공모전 참여 팀은, 팀워크가 생명입니다!

파트너와 잘 협동해서, 최상의 작품을 만들어 내야 합니다. 기회는 단 한 번뿐이거든요.

심사위원들앞에서 작품의 콘셉트와, 영양, 스토리텔링 포인트 등을 피력하는 PT실. 동시에 시식을 위한 조리가 진행되는 조리실, 이 두 곳의 열기는 상상 그 이상입니다.

 

 

 

 

 

 

자, 드디어 발표가 끝났으니 시식을 해볼까요? 금강산도 식후경, 먹어봐야 그 맛을 알지요! 

최종 심사는 멘토 심사위원과 농심 연구소의 임원들과 개발팀장님들께서 해주셨습니다. 라면개발실장님께서는, 순위를 매기기 어려울 정도로 다 뛰어난 작품이라, 고를 수가 없으시다며 난색을 표하셨다는…... 본선 진출자 여러분들! 실력이 정말 대단하시네요

 

 

 

 

  


! 치열한 30:1의 경쟁을 거쳐 선발된, 7회 농심 건강한 면요리 공모전의 수상작을 소개합니다!

 

영예의 대상쌀국수 국밥팀입니다.

 

 

 

 

 

 

떡국면쌀짬뽕두 제품을 활용한 쌀로 만든 든든한 국밥메뉴인데요, 두 제품을 끓이고, 소고기와 자른 부추, 들깻가루 이 세 가지 재료만 곁들이면 되는 단순한 조리법임에도 불구하고, 그 맛은 가히 일품이라 심사위원분들의 감탄이 여기저기서 쏟아져 나왔답니다. 끓이기만 하면 되는 쉬운 조리법에 영양은 가득, 맛은 일품인 손쉬운 나만의 모디슈머 요리, 이번 공모전의 주제에 100% 부합한 작품입니다.

 

금상에는 쌀짬뽕과 찍어소스를 활용하여 새콤매콤달콤하게 볶아낸 해물볶음짬뽕인 .

은상에는 사리곰탕과 안성탕면과 베이컨을 함께 넣고 끓였을 뿐인데, 일본 정통 돈코츠라멘 맛을 내는 사노라면과 보노체다치즈스프와 감자면을 섞어 손쉬운 크림라면파스타를 만든 체감 맛있어 VOINO가 선정되었습니다.

 

동상에는 오이오차와 메밀소바를 활용한 맑고 건강한 명란오차소바’, 사리곰탕과 짜파게티가 만나 깊은 맛이 일품인 사골 물짜장’, 볶음쌀면과 안성탕면이 믹스된, 영양만점 라볶이 안달볶달, 사리곰탕과 둥지냉면으로 만든 사골국물 냉면 둥지면옥이 선정되었습니다.

 

레시피가 궁금하시다고요?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대상

 

 

진한 국물이 일품인 간편 국밥

<쌀국수 국밥>

 

http://bit.ly/1ENEPW8

금상

 

 

 매콤새콤달콤, 트렌디한 볶음 해물 짬뽕

<찍.뽕>

 

http://bit.ly/1qQDOlU

은상

 

 

 집에서 간편하게 만드는 일본 정통 돈코츠 라멘

 <사노라면>

 

http://bit.ly/1wqDRt0

은상

 

 

 크림스프와 라면을 한 번에 잡은 초간단 크림 파스타

<체감 맛있어VONO>

 

http://bit.ly/1tnwxRW

동상

 

 

 짜파구리 뒤를 잇는 짜파게티 시리즈, 깊은 맛이 일품

 <사골 물짜장>

 

http://bit.ly/11d7STS

 동상 

 

 

 영양만점 신개념 라볶이, 먹고싶어

<안달볶달>

 

http://bit.ly/1qi4nRF

동상

 

 

 부담 없이 즐기는, 건강하고 맑은

<명란 오차 소바>

 

http://bit.ly/1rpQVuf

 동상 

 

 

 기력회복 한사발! 진하고 구수한 사골국물 냉면

<둥지면옥>

 

http://bit.ly/1vlLBje

 

 


 

 


 

마지막으로, 여러분들에게 수상작을 시식할 수 있는 기회를 드리기 위해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으니 모두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