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맛짬뽕' 출시, '짜왕' 열풍 잇는다!
- 국내 최초 '3mm 굴곡면'과 불맛으로 승부수
- 면에 홈이 파여 있어 진한 짬뽕국물 잘 배어들어
짜왕의 빅히트로 라면시장에 활기를 불어 넣고 있는 농심은 16일 정통 중화풍 고급 짬뽕의 맛과 식감을 그대로 구현한 '농심 맛짬뽕'을 출시합니다.
농심은 중화풍 고급짬뽕의 맛을 제대로 살리기 위해 면발 개발에 주력해, 국내 최초 '3mm 굴곡면'을 선보입니다. 농심 맛짬뽕의 면발에는 홈이 파여 있으며, 굴곡 형태의 면 단면 사이로 얼큰하고 진한 짬뽕 국물이 잘 배어들어 프리미엄 짬뽕의 맛과 풍미가 극대화됩니다. 또한 수제면과 같은 탱탱한 식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농심은 올해 창립 50주년을 맞이해 혁신적인 면발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제품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3mm 굴곡면은 기존 사각과 둥근면에서 탈피해 면발에 홈이 파인 형태로 농심의 50년 제면 노하우가 담긴 야심작입니다.
농심 맛짬뽕의 또 한가지 특징은 정통 중국집의 불맛입니다. 농심은 짬뽕 전문점의 불맛을 구현하기 위해 면발뿐 아니라 스프에도 농심 만의 노하우를 담았습니다. 중화요리용 팬인 웍(wok)의 원리를 이용한 고온쿠커로 200℃ 이상의 온도에서 다양한 해산물과 채소를 볶아 불맛을 낸 후 각 재료 본연의 맛과 향을 유지해 분말화 했습니다. 또한 '분말스프' 외에도 '야채볶음풍미유'를 추가했습니다. '야채볶음풍미유'는 5분간 면을 조리한 후 마지막에 넣는 별첨으로 짬뽕의 풍미와 불 맛을 한층 더해 중화풍 고급짬뽕의 맛을 구현하는 역할을 합니다.
진하고 시원한 짬뽕 국물 맛을 구현하기 위해 홍합, 오징어, 가리비, 새우 등 다양한 해산물로 맛을 냈으며 마늘, 양파, 양배추, 고추 등의 채소로 시원하고 칼칼한 맛을 배가시켰습니다. 또한 큼직하고 다양한 해물과 야채 건더기도 맛의 깊이를 더해줍니다.
농심 맛짬뽕은 소고기와 대지 육수를 사용해 진하고 구수한 국물 맛을 내며, 해물이랑 어우러졌을 때 더욱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농심은 짜왕으로 라면 시장을 선도하며 파이를 키웠듯이 면발과 맛 모든 면에서 혁신을 이룬 농심 맛짬뽕으로 정체되어 있는 라면 시장에 또 한번의 활기를 불어넣을 계획입니다.
대한민국 면 산업을 주도하며 올해로 창립 50주년을 맞은 농심은 차별화된 면발로 새로운 개념의 라면인 '우육탕면', '짜왕', '농심 맛짬뽕'을 차례대로 선보였습니다. 이들의 핵심은 면발입니다. 식품업계 최고 수준의 R&D 능력을 갖춘 농심은 제품 특성에 최적화 된 형태로 면발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