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이 지나고 벌써 봄이 찾아왔네요~
오늘은 4월을 맞이한 만큼, 4월 14일 블랙데이에 대해서 이야기해 볼까 해요.
블랙데이의 유래에 대해서는 여러 설이 있지만, 아무래도 2월 14일 발렌타인데이와 3월 14일 화이트데이를 심심하게 보낼 수밖에 없었던 솔로들이 모여 검은 옷을 입고 자장면을 먹는 날이 되었다!는 설이 대세인 것 같습니다.
함께 자장면 면발을 먹다가 눈이 맞는 스토리도 심심찮게 들려온다고 하네요 : )
농심에서는 이 날을 블랙데이라기보다는 짜파데이로 부르고 있는데요. 검은색 자장면인 짜파게티가 있기 때문이죠^^ 짜파데이는 2001년부터 시작되어서 벌써 9년째 진행되고 있는 행사랍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마음을 듬뿍 담은 사연을 받아서 예쁘게 엽서로 만들고, 짜파게티 선물세트에 함께 담아 약 4,000분께 보내드리고 있어요. 짜파게티가 일종의 사랑의 메신저인 셈이죠. 실제로 예전에 편지로 사연을나누신 분들의 목소리를 살짝 들어볼까요?
- 앤1002
*밝은 시어머님의 목소리가 들려오더니 이쁜 편지와 짜파게티 받았다고 흐뭇해 하시는데.. 기분이 좋아졌어요… 얼마나 감사한지.. - yhc3315
*형부하고 언니가 제가 쓴 편지와 짜파게티를 받고 얼마나 좋아하시든지, 정말로 저 또한 감동 받았습니다. - kjo 819
이 뿐만 아니라 한정판 짜파게티 같은 제품을 특별히 만나볼 수 있는 재미도 있는데요. 지난 2007년에는 치즈가 별첨된 스페셜 짜파게티를 사랑의 메신져와 함께 선물로 드렸었어요. 보실까요.
2007 스페셜 올리브 짜파게티(치즈 별첨)
2009년에도 짜파데이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궁금하신 분은 웹사이트를 한 번 방문해 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참! 매장에서도 귀여운 스페셜 짜파게티 팩을 만나보실 수 있답니다.
짜잔~ 올 상반기 디자인 중 특별하기로는 단연 으뜸! 짬짜면 철가방입니다!!
아닌게 아니라, 진짜 철가방 같지 않으세요?
다른 팀 분들도 그냥 지나치지 못하고 다들 한번씩 손에 들어보고 있답니다. 인기 만점이에요! 저 철가방 안에는 오징어 짬뽕과 짜파게티가 함께 들어있어서 중국집 인기 메뉴인 "짬짜면"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게 했답니다. 짜파구리에 이은 오파게티(오징어짬뽕+올리브짜파게티)도 기대해 볼 수 있을 듯하지요? 위 스패셜 팩은 대형 마트나 편의점, G마켓에서 만나실 수 있어요~ ^^;
앞으로도 마음과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소중한 사랑의 날, "짜파데이" 열심히 만들어 가겠습니다.
많이 기대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농심 면CM팀(Noodle category management) 조지영입니다.
저는 마케터로서 창의적으로 기획/구현해낸 제품이 지속적으로 사랑받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전반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고 있답니다. 현재 담당하고 있는 브랜드는 육개장 사발면, 진국 사리곰탕면, 아낌없이 담은 라면 등이 있답니다.
앞으로 농심 블로그에서는 제품 개발에 숨겨진 재미있는 비하인드 스토리나 신제품과 관련된 따끈따끈한 소식들, Power Brand의 활약상 등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법한 이야기들을 전해드리고자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