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심 New Story/Food N

맛있는 라면 건강하게 먹어요① 숙주 안성탕면

작년 제1회 "라면과 함께하는 건강한 식단 공모전"에서 수상한 작품들을 소개해 드립니다. 영양사와 예비영양사(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대회는 '식사대용식으로 사랑받아온 라면을 좀더 건강하게 먹을 수 없을까' 하는 고민에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전문가들과 함께 고민하고 다양한 해결방법들을 받아보고자 한 것이죠. 

수상한 17편의 레피피와 조리방법, 영양소 함량을 소개합니다. 영양소 함량에는 한 상차림 식단에 포함된 에너지 및 주요 영양소(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칼슘)의 함량과 함께, 20-29세 남성의 1일 영양섭취기준(한국영양학회, 한국인 영양섭취기준, 2005)을 3으로 나눈 한끼 영양섭취기준에 대한 한 상차림 식단의 영양소 섭취비율을 제시하였습니다.

첫 소개는 국립암센터에 계신 박기순, 손보경 님의 라면요리입니다.
오늘도 맛있는 하루 되세요~


숙주 안성탕면
- 숙주 안성탕면, 영양 토마토 샐러드, 닭 가슴살 겨자채
- 6가지 기초 식품군을 고려한 균형 잡힌 식단으로, 암과 만성질환을 예방하고자 하는 사람은 누구든지 즐길 수 있는 식단


준비재료
숙주 안성탕면
: 안성탕면 1개(125g), 숙주 40g

영양 토마토 샐러드
토마토 1개(200g), 양파 1/8조각(20g), 양송이 20g, 파프리카 30g, 마늘 약간(8g), 올리브유(대두유나 식물성유로 대체 가능) 약간(5g)

닭가슴살 겨자채 : 닭가슴살(삶은 것) 70g, 당근 15g, 오이 15g, 겨자소스 약간


조리법
숙주 안성탕면

1. 적당량의 물을 넣고 라면을 끓인다.
2. 면이 반 정도 익었을 때, 숙주를 넣고 더 끓인다.

영양 토마토 샐러드
1. 재료들을 깨끗이 씻어 토마토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르고, 양파와 파프리카는 채 썰며, 양송이와 마늘은 편으로 썬다.
2. 달궈진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마늘을 먼저 볶는다.
3. 마늘이 살짝 익었을 때 양파와 파프리카, 양송이, 토마토를 순서대로 넣고 재료가 무르지 않게 볶아낸다. point 채소에서 수분이 나오므로 기름은 약간만 사용한다.

닭가슴살 겨자채
1. 신선한 닭가슴살은 미리 깨끗이 손질하여 삶아 결대로 잘게 찢어 놓는다.
2. 오이는 돌려깎기하여 채 썰고, 당근 역시 채 썬다.
3. 준비한 닭가슴살과 오이, 당근을 접시에 가지런히 담는다.
4. 기호에 맞게 준비한 겨자소스를 곁들여 낸다.

영양소



Posted by 조리조아
영양조리팀 김혜원 대리입니다. '음식과 과학과 예술은 하나다!'(식과예일체^^)라는 신조를 가지고 조리의 과학화를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서양화에서 음식문화로 전공을 바꿔 공부한 것에 대해 많은 분들이 신기해 하시지만, 소설책이나 영화를 본 후 기억에 남는 것은 주인공들이 먹었던 음식! 이만하면 직업은 진짜 잘 선택한 것 같지 않나요? ^^ 다양한 조리법, 맛있는 음식에 대해 재미있게 얘기나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