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심 New Story/Food N

라면, 칼슘을 풍부하게 먹는 법

우리나라 성인의 하루 칼슘 권장 섭취량은 700mg입니다.(2005, 한국인영양섭취기준.) 이를 하루 세 끼 식사로 똑같이 나누어 섭취한다고 했을 때, 한 끼에 230mg정도 섭취하면 됩니다.
농심 라면 한 봉지에는 140~160mg의 칼
슘이 함유되어 있어 하루 권장 섭취량에 맞추려면 70~90mg가량 보충하는 것이 좋습니다.


칼슘 섭취에 좋은 식품으로는 이른바 칼슘의 대명사라 불리는 우유와 요
구르트를 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라면으로 부족한 칼슘을 보충하기 위해서는 라면을 먹은 후 우유 반잔이나 요구르트 한 개 정도를 마시는 것만으로도 충분합니다. 또 끓인 라면에 치즈 한 장을 얹어 먹으면, 고소한 국물 맛과 함께 칼슘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두부 2쪽이나 브로콜리 2토막,
혹은 건새우를 1숟가락 정도 넣으면 라면이 한결 맛있어질 뿐만 아니라 칼슘까지 넉넉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칼슘 섭취, 참 쉽죠잉~?
뼈를 튼튼하게 하기 위해서는 칼슘의 섭취도 중요하지만, 근육 운동도 필요하다고 해요.
어느덧 아침저녁으로 쌀쌀한 가을이 오고 있어요. 적절한 운동으로 환절기 감기도 예방하시길 바래요. 화이팅!


 

Posted by 마음氏
농심 홍보팀에서 사내 커뮤니케이션, 온라인 채널을 담당하고 있는 현석 대리입니다. 이심전심 블로그 에디터로 블로고스피어에서 농심을 대표해 여러분과 함께 소통하고자 합니다. 농심 구석구석을 취재하며 찾아낸 다양한 이야기들을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