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심 New Story/Inside N

덴마크햄, 동물의 스트레스까지 관리합니다.


보글보글~ 부대찌개가 생각나는 계절이죠? 칼칼하고 얼큰, 단맛도 살짝... 부대찌개 국물에 라면 사리 하나 넣어 먹으면 이게 또 제맛이죠.^^ 라면도 라면이지만 부대찌개의 진정한 주인공은 바로 '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냥 아이들 반찬으로, 술안주로 구워 먹기도 하지만 부대찌개의 핵심이 되는 것도 바로 '햄'입니다. 농심은 직접 생산하지 않지만 덴마크 튜울립 사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답니다. 오늘은 덴마크햄을 소개해 드립니다. ^^


덴마크는 세계적인 청정 낙농 국가죠. 2003, 농심은 덴마크의 유럽 최대 캔 햄 제조사인 TULIP(튜울) 120년 노하우와 앞선 기술로 얼리지 않은 생고기만을 원료로 한 덴마크햄을 출시했습니다. (어깨, 뒷다리살)을 사용하여 만들고, 고기함량 96.395%로 고급품질의 명품 햄인 덴마크햄은 전 세계 130개국에 수출되고 있으며, 덴마크 왕실지정 햄이기도 합니다. 

엄격한 기준으로 관리한 돼지로 만들었습니다

덴마크햄은 돼지고기 최대 수출국인 덴마크에서 직접 키운 돼지로 햄을 만듭니다. 만화 식객에서 저자는 동물은 스트레스에 민감한 동물이라 스트레스를 조절하는 것 또한 고기의 맛과 육질에 영향을 준다.”라고 했습니다. 덴마크는 돼지에게 좋은 천연 자연환경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축산물의 배합사료에 항생제를 쓰지 못하도록 하는 규제, 그리고 최근에는 도살장으로 가는 돼지는 “8시간 이상 이동해서는 안된다.”라고 규제를 할 정도로 동물의 스트레스를 관리합니다. 이런 돼지로 만들었기 때문에 다른 햄과 달리 더 맛있는 것 아닐까요?


농심 덴마크햄 오리지날


덴마크햄은 TULIP
에서 완제품 수입을 합니다. 현지에서 직접 완제품으로 만들어 판매하다 보니 깨끗하고 청결해 믿을 수 있죠. 고기 본연의 맛을 그대로 유지하기 위해 얼리지 않은 생고기를 사용했습니다. 그래서 부드럽고, 햄 맛이 풍부합니다.

 

가정용, 업소용 구분되어 편리

농심 덴마크햄은 오리지날(200g, 300g), 베이컨(200g, 300g), 찌개용(300g), 마일드(200g)으로 4종류의 맛, 6종류의 품목이 있습니다. 오리지날은 타사 제품(95.76%)보다도 많은 양의 고기가 함유되어 있고, 굽고 나서 쉽게 딱딱해지지 않아 먹는 느낌이 좋습니다.
베이컨은 비치우드(너도밤나무)로 자연 훈제된 베이컨이 15%나 들어 있어 맛과 향이 풍부합니다. 찌개용은 국내 부대찌개 햄 시장에서 47%의 시장 점유율을 가진 회사인 TULIP
에서 국내 가정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찌개용으로 맞춤 제작했습니다. 마일드는 기존 덴마크햄보다 지방함량을 10% 줄인 제품입니다. 기름기가 적고, 담백한 맛의 햄을 원하는 분들에게 제격이죠.
 

업소의 부대찌개의 주원료로 사용되는 튜울립햄은 국내 식자재 햄 시장에서 가장 높은 시장점유율을 갖고 있습니다. 현재 튜울립 촙트햄(1.81Kg), 튜울립햄 런천미트(1.81Kg), 미드랜드 포크햄(340g)으로 3종류의 품목이 있습니다. 튜울립 촙트햄은 돼지고기 어깨 부분으로 만든 고급 햄으로 고기함량은 80.241%입니다. 튜울립햄 런천미트는 일반적인 돼지고기 햄입니다. 마지막 미드랜드 포크햄 역시 고급 햄으로 고기함량이 91.54%입니다. 부대찌개에서 튜울립햄이 빠지면 부대찌개 맛이 안 난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오늘 따뜻한 밥에 덴마크 햄구이 어떠세요? 아니면 덴마크햄을 넣고 보글보글 끓인 부대찌개도 좋겠네요. ! 덴마크햄은 완전 멸균 제품으로 굽지 않고 먹어도 됩니다. 샐러드와 함께하면 더 잘 어울립니다. 덴마크햄으로 즐겁게 식사하세요.


Posted by 마음氏
농심 홍보팀에서 사내 커뮤니케이션, 온라인 채널을 담당하고 있는 현석 대리입니다. 이심전심 블로그 에디터로 블로고스피어에서 농심을 대표해 여러분과 함께 소통하고자 합니다. 농심 구석구석을 취재하며 찾아낸 다양한 이야기들을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