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심 New Story/Inside N

라면천국 10주년, 라면을 이야기하다


라면이 좋아 카페까지 가입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라면 하나로 함께 모일 수 있다니 참 반갑고 신기합니다. 카페 개설이 제가 농심에 입사하기도 전의 일이니... 허걱... 놀라울 따름입니다. 10월 26일 기준 회원수 66,825명을 자랑하는 다음 카페 <라면천국>이야기입니다. 라면전문점을 방문하는 정모로 시작해 책까지 내시더니 이제는 라면봉사까지 함께하시며 라면사랑을 이웃사랑으로까지 확대하고 있답니다.  

<라면천국>이 어느덧 10주년을 맞았다니 참 대단하죠? 마음氏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
지난주 토요일(10.24) 신촌 아트레온 토즈에서는 라면천국 10주년을 맞이해 '제1회 대한민국 라면포럼'이 진행되었습니다. 마음氏도 참여해 주제 발표를 하였는데요. 현장의 모습을 소개합니다. 


라면학개론, 일본라멘 소개, 라면 개발방향, 세계 라면시장 동향 등 라면에 관련된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관련자들이 발표를 했습니다. 저를 포함해 틈새라면의 김복현 대표님과 황토군토담면오다리 임형태 대표님, 일본 라멘전문점 쿠이도라쿠 김용석 팀장님, 한국야쿠르트 마케팅팀의 이무상 과장님께서 발표를 해주셨습니다.
 

농심 마음氏(접니다^^)

황토군토담면오다리 임형태 대표

틈새라면 김복현 대표

쿠이도라쿠 김용석 팀장


마음氏의 사진과 라면전문점으로는 가장 유명하신 분들이죠. 임형태 대표님은 행사 전에도 강의를 하시고 오셨다고... 짧은 시간이었지만  정말 재미있는 발표였습니다. 김복현 대표님은 몇 년 전 명동 틈새에서 뵌 적이 있었는데요. 젊은 감각 그대로셨습니다. 틈새만의 문화를 나누고 싶다는 CEO의 모습이 참 좋았습니다. 직접 주방은 물론 서빙까지 하신다는 쿠이도라쿠 김용석 팀장님은 일본 라면에 대해 쉽게 설명해 주셨는데요. 가장 바쁘게 돌아갈 가게를 걱정하는 모습이 참 애틋했습니다. ^^

10년간 라면천국의 시삽인 최용민님의 지극한 라면사랑은 결국 직장까지 바꾸는 일까지... 연구원에서 한국야쿠르트의 라면마케터가 되셨답니다.^^ 이렇게 하여 갑작스레 경쟁관계로...--:


(사진출처: 다음 카페 '라면천국')

이번 포럼은 라면에 대한 애정으로 남녀노소의 벽을 넘어 함께 모일 수 있다는 것으로도 충분히 의미있는 시간이었는데요. 이번 포럼을 통해 라면이 단순히 배고픔을 달래주는 것이 아닌 하나의 문화로, 아이콘으로 자리잡은 라면의 위상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라면천국>의 라면 사랑은 쭈욱 이어질 것 같습니다. ^^
 


Posted by 마음氏
농심 홍보팀에서 사내 커뮤니케이션, 온라인 채널을 담당하고 있는 현석 대리입니다. 이심전심 블로그 에디터로 블로고스피어에서 농심을 대표해 여러분과 함께 소통하고자 합니다. 농심 구석구석을 취재하며 찾아낸 다양한 이야기들을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