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심전심 n Talk


농심 음식문화원에서 음식문화 컨텐츠, 음식문화 전문도서관 내 도서 정보를 제공하는 계간 이메일 웹진 <소식지(疏食智)>를 5월부터 발간합니다. 농심 음식문화원 '소식지(疏·食·智 : Communication, Food Culture, Wisdom)는 한자인 소통할 소(疏), 음식 식(食), 지혜 지(智)를 사용하여 음식문화의 지혜를 고객과 함께 소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크게 「Food Culture」, 「음식문화 전문도서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Food Culture」코너는 우리의 옛 음식문화를 소개하는 '고문헌 속 음식이야기', 계절에 맞는 음식을 소개하는 '제철 음식 이야기' 그리고 전국의 맛집을 소개하는 '방방곡곡 음식탐방' 등으로 구성되며 음식 문화원의 활동을 통해 얻은 음식문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음식문화 전문도서관」 코너는 음식문화 전문도서관이 보유하고 있는 자료를 소개하는 부분입니다. 이슈가 되고 있는 책을 소개하는 'Hot It book!', 도서관 소장 고서를 소개하는 'Old & Rare', 음식을 소재로 한 다양한 분야의 책을 소개하는 'Fun & Fun' 그리고 도서관 이용방법을 알려주는 'Tech & Tips'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울러 음식문화원의 활동 및 음식문화 전문도서관의 최신 정보를 소개합니다.

음식문화원 소식지(疏食智)는 농심 인터넷 사이트 통합회원, 농심그룹 임직원, 식생활 관련 학계 전문가 등 총 90만 여명에게 계간으로 발송됩니다. 향후에는 격월간으로 발간할 계획입니다. 계간 이메일 웹진을 받아보고 싶으신 분이라면 농심 음식문화원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문의: 02-820-8289)



▶ 음식문화원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책 향기 가득~ 차 향기 가득~ 음식문화원>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posted by 레이레이
'음식이 사람의 마음을 따듯하게 한다.'는 신념을 가지고 음식문화원에 근무하는 이은영입니다. 음식문화라는 다소 경계가 불분명한 분야를 전공하였기에 어려움도 많지만 제가 주로 관심갖는 것은 우리의 옛 음식에 대한 기록과 조리법 그리고 그 음식이 가진 의미에 대한 것입니다. 앞으로도 음식문화원이라는 특수한 팀에서 활약하는 제 모습을 기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