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심 New Story/Food N

6월은 온통 붉은색! 야식은 홍게살 후루룩국수!

월드컵 열기가 최고조에 오르고 있습니다. 드디어 내일 새벽 전국민은 다시금 '붉은 악마'가 되어 새벽을 맞이하겠죠. 월드컵 열기만큼이나 뜨거운 열기가 있으니 바로 야식 열기죠. ^^ 대한민국 치킨집은 지금 어디나 대성황인데요. 아예 전화기 한 대는 끄고 영업을 해야 할 정도라니... 정말 대단한 듯합니다. 마음氏의 아는 분도 얼마 전 치킨집을 개점하셨는데 그 이후 얼굴을 못 뵙고 있어요. 살아계시리라...ㅋㅋ

대한민국 경기가 있는 날마다 전국 곳곳이 붉게 물들고 있는데요. 지금 또다른 현장에서도 붉은 대열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바로 홍게 대열이랍니다. 보통 겨울철 무럭무럭 김이 나오는 트럭을 심심찮게 볼 수 있는데요. 사실 홍게는 6월이 가장 제철이라고 해요.

충분한 숙면을 취하고 새벽에 일어나야 할지 고민입니다. 늦은 경기시청으로 출출하시다면 가볍게 '홍게살 후루룩국수'가 어떨까요? 홍게살로 맛과 영양도 챙기시고 함께 외쳐볼까요. 대~한~민~국!!!!


 준비하세요

양파 1/3개, 홍게살 40g, 물전분 2Ts, 중란 흰자 2개, 물 450ml, 분말스프 1개, 양념장 1개, 면 1개
 
 만들어 보아요.

1. 냄비에 물을 끓여 면을 삶아 얼음물에 헹구어 둔다.
2. 양파는 0.2mm로 채썰어 놓고, 홍게살은 잘게 찢고, 계란은 흰자를 따로 분리하여 놓는다.  
3. 팬에 기름을 두르고 양파를 반쯤 볶다가 홍게살을 넣고 살짝 볶아준다. 
4. 살짝 볶은 홍게살에 물을 붓고 분말스프와 양념장을 넣어 물을 끓인다. 
5. 물이 끓으면 물전분을 넣어 농도를 맞추고 계란 흰자를 풀어 마무리한다.
   

Posted by 마음氏
농심 홍보팀에서 사내 커뮤니케이션, 온라인 채널을 담당하고 있는 현석 과장입니다. 이심전심 블로그 에디터로 블로고스피어에서 농심을 대표해 여러분과 함께 소통하고자 합니다. 농심 구석구석을 취재하며 찾아낸 다양한 이야기들을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