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심 New Story/Inside N

[농심 오픈팩토리 2탄]오늘은 내가 황태설렁탕~ 요리사!


두번째 막이 열렸습니다!


1월 27일 농심 오픈팩토리 2탄 조리과학실 오픈 라면파티에 오신 블로거분들과  '황태설렁탕'과 '알록달록 수미칩 카나페' 만들기를 했습니다.


먼저 영양조리팀 김혜원 대리님의 간단한 조리과학실 설명과 함께 황태설렁탕 시연이 시작됐습니다.

영양조리팀
에서는 맛있게 끓이는 라면 그 이상의 어떻게 영양 있게 끓일 것인가를 연구합니다
. 또한 여러분이 항상 고민하시는 라면 맛있는데 건강에 해롭지 않아? 이거 불안한데…” 라고 느끼는 불안감들을 없애기 위해 건강한 제품 영양 있는 제품들 만들기 위해 연구하고 있답니다.

모두 집중해서 설명을 잘 들으시더군요, 정확한 맛을 위해서는 물의 양을 정량으로 계량해서 조리하시면 더욱 맛있는 면요리가 된다는거 기억하시죠?

<황태설렁탕의 자세한 레시피는 요기를 클릭!!!>

여기서 잠깐! 황태를 기름에 볶을 때 기름 사용량을 줄이기 위해서는 불린 황태를 기름에 먼저 재워두었다가 사용하시면 적은 기름으로 요리하실 수 있습니다.

뚝딱! 김혜원 대리님이 뚝배기설렁탕과 수미칩 카나페를 만들어내셨어요!




수미칩 카나페는 각종 야채(양파, 파프리카 등)를 잘게 썰어 칠리소스와 섞어주면 맛있는 딥이 만들어지는데요. 딥을 수미칩에 올려 먹으면 눈이 번쩍 떠지는 맛있는 카나페가 된답니다^^

자! 시연을 봤으니 블로거분들도 도전해봐야겠지요?

도전하기 앞서 레시피를 열심히 읽고 있는 윤쏘팀입니다.
참가자 중에 가장 어린 친구들이었는데 열심히 하더라고요~


본격적인 요리 솜씨를 뽑내시는 하늘빵가게팀!


7팀 모두 즐겁게 요리하셨습니다. 수고하셨어요 짝짝짝

맛있는 황태설렁탕과 수미칩 카나페를 만들었으니 맛을 봐야죠. 기다리고 기다리던 식사 시간!
블로거분들이 아침도 안드시고 오셔서 배고프다고 하셨는데 어쩐지 요리를 정말 신속하게 만드시더라고요~


짜잔~ 각 팀마다 만든 완성작과 함께 사진 촬영!
정말 다들 요리왕들만 모이셨나봐요~ 어쩜 그리 맛있게 잘 만드셨어요? 칠성급 요리사가 따로 없더군요!

사진은 그만 찍고 먹어야죠~


다 먹은 그릇을 정리하는데 남기지 않으시고 싹싹 다 드신걸 보니 정말 맛있었던 거 같아요~
정말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Posted by 마음氏
농심 홍보팀에서 사내 커뮤니케이션, 온라인 채널을 담당하고 있는 현석 과장입니다. 이심전심 블로그 에디터로 블로고스피어에서 농심을 대표해 여러분과 함께 소통하고자 합니다. 농심 구석구석을 취재하며 찾아낸 다양한 이야기들을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