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심전심 n Talk

안녕하세요. 건강한 면요리 공모전 운영진입니다.
벌써 6회째를 맞은 농심 건강한 면요리 공모전이 많은 분들의 참여 속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참가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그럼, 지금부터 공모전이 진행 되어온 과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기대해주셔도 좋습니다!

 

건강한 면요리 공모전에 참가신청서를 보내주신 팀은 160여 팀이었습니다. 경쟁률이 엄청나죠?
이 중 서류심사를 통해 높은 경쟁률을 통과한 24개 팀이 올해 공모전 수상자로 결정되었습니다.
이후 온라인 투표를 통해 조리경연대회에서 조리시연을 진행 할 8개 팀이 선발되었고, 나머지 16개 팀은
인기상 수상자로 확정되었습니다. 아쉽지만, 그래도 축하드립니다!

 
 
 

올해에는 특별히 본선 진출 8팀에게 저희가 야심차게 준비한!! 영양/조리/개발 전문가의 멘토링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주어졌답니다.

조리 전문가로는 스타 셰프로 유명하신 양지훈 셰프님께서 멘토가 되어 각 팀들에게 조리법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주시고, 맛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비법을 전수해주셨답니다.

영양 전문가로는 분당서울대병원의 김소혜 영양사님께서 식단의 영양 밸런스를 맞추기 위한 재료 선정부터 영양소 계산 방법, 영양 적합성까지 정말 다양한 조언을 해주셨습니다.

개발 전문가로는 배화여자대학교 홍경희 교수님께서 식단의 컨셉, 재료간 조화, 개발 스토리 등 참가 작품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실질적인 조언을 아끼지 않으셨습니다.

참가자들은 멘토들의 조언을 하나도 빼놓지 않고 듣기 위해 노력하느라 가을 날씨에도 땀을 뻘뻘 흘리면서 최선을 다했습니다. 조리경연대회에서 참가 작품이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되어 있는 모습을 기대해도 좋겠죠?

  

8팀에게는 멘토링 과정 이외에도 농심 안양공장을 견학 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주어졌습니다.
라면 생산공정 견학을 통해 공장에서 라면이 어떻게 생산되는지 직접 눈으로 확인하는 특별한 체험을 할 수 있었답니다

, 드디어 대망의 조리경연대회 날입니다.
참가자들은 일찍 도착하여, 다들 긴장한 모습으로 오늘의 대회 규칙에 대한 설명을 듣고, 예쁘게 조리복을 차려 입었습니다 

  

드디어 농심 연구소 박수현 총괄님의 개회사로 조리경연대회가 시작되었습니다.
한쪽에서는 각 팀의 식단 구성 및 컨셉에 대한 프리젠테이션이 진행되고 있는데요, 모두들 심사위원 분들의 관심을 얻기 위해 조리 있게 발표하고 있네요.
반대편 조리실에서는 심사를 위한 실제 조리시연 평가가 진행되었습니다. 각자 자신이 준비한 레시피대로 요리를 시작합니다~ 모두들 분주해 보이네요~~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니 대회장 안에 맛있는 냄새가 가득합니다!

 

아쉽게도 조리시연을 하지 못하는 인기상 수상작 16팀은 예쁘게 만든 작품 설명 보드를 통해 본인들의 작품을 설명할 시간을 가졌습니다. 심사위원분들께서 좋은 아이디어임에도 8팀에 선정되지 못한 아쉬움을 표현해주셨습니다. 그만큼 올해 공모전 참가작품들의 수준이 너무 높았다는 것을 알 수 있겠죠?

 

이제 드디어, 최종 완성 식단에 대한 심사를 받는 시간입니다. 모두들 떨리는 마음으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외부 전문가와 농심 연구소의 임원분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님들께서 오늘 최고의 식단을 선정해 주실 예정입니다. 외부 심사위원으로는 전 농심 음식문화원 이종미 원장님, 배화여대 손정우 교수님, 홍경희 교수님, 그리고 양지훈 셰프님께서 수고해주셨습니다.

연 어떤 식단이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을지 너무 궁금합니다~~

 

6회 농심 건강한 면요리 공모전 수상작을 소개합니다!!

영애의 대상은 신흥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정연주, 제갈경희 학생의 장맛?짱맛! & 달래부추무침이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이 식단의 주요리인 장맛?짱맛!’은 멸치칼국수의 면과 사리곰탕면의 스프를 활용한, 된장맛으로 입맛을 살리고 두부로 건강을 살리는 일석이조 면요리입니다. 여기에 나트륨 배출을 도와주는 부추로 만든 달래부추무침을 곁들임 요리로 함께하여 건강한 식단을 제안해주었습니다. 특히, 멘토링 과정에서의 조언을 가장 충실하게 반영하여 맛과 영양을 모두 업그레이드하여 처음보다 월등히 향상된 요리를 선보여 심사위원분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아담상은 여왕 들깨 비빔면과 강글리오 밀크 푸딩’(성신여대 이혜진, 이나현), 멘토상으로는 달콤한 크랩수제트와 비빔냉면의 만남’(부산관광고 윤하정, 이주혁), ‘짜장면군과 스파게티양 & 그 사랑의 결실 애호박볶음’(건국대 천호정, 전종호)이 차지했습니다.
(공모전 수상작 레시피가 보고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시상식과 함께 단체사진도 찰칵~! 찍었습니다. 모두들 너무 즐거워 보이죠?
참가해주신 여러분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내년에는 어떤 훌륭한 식단을 보여줄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내년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려요^^

 

'제6회 농심 건강한 면요리 공모전' 수상작을 소개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수상명

공모제목

대상

장맛?짱맛! & 달래부추무침

아담상

여왕 들깨 비빔면과 강글리오 밀크 푸딩

멘토상

달콤한 크랩수제트와 비빔냉면의 만남

멘토상

짜장면군과 스파게티양 & 그 사랑의 결실 애호박볶음

건강상

새콤얼큰한 우 Shrimp salad on the Sea

건강상

미역국을 밥에 말지 않는다

건강상

아낌없이 담아낸 탄탄한 쌀국수와 달달한 파인애플 닭가슴살 말이

건강상

 '' 커리보나라 & '' 포도 피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