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심 New Story/Inside N

나만의 라면을 만들어보는 안양공장 체험견학

농심 안양공장

체험견학

 

 

내가 원하는 건더기와 국물맛을 내며 마음대로 라면을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곳이 있다?

! 바로 농.심.안.양.공장입니다. 농심에서는 이미 견학이라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데 이곳에서는 체험견학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체험견학에서는 라면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눈으로 직접 보고, 내가 원하는 라면을 시식할 수 있는데요. 그럼 어떻게 진행되는지 한번 볼까욧?!

 

 

지난 2월 다음카페 라면천국 회원분들이 농심 안양공장을 방문했는데요. 다양한 연령대의 라면 마니아 분들이 찾아주셨어요. 역시 라면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음식임이 틀림없는 것 같아요.

 

 

 

라면천국 회원분들이 공장에 도착해서 농심과 안양공장에 대한 설명을 듣는 걸로 견학을 시작했습니다.

다들 집중해서 열심히 들어주셨어요 :)

 

 

 

 

간단한 소개와 홍보영상을 본 후 현장으로 이동해 라면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직접 눈으로 보게되는데요.

띠요옹~ @.@ 어떻게 만들어질지 너무너무 궁금하다고 그냥 후다닥 들어가버리면 안 돼요.

현장은 위생이 가장 중요하므로 번거롭더라도 위생모자, 덧신, 가운을 입고 손도 깨끗이 씻어야만 출입할 수 있습니다.

 

 

 

위생 가운을 입은 회원분들의 모습이 흡사 박사님들 같아 보였습니다.

라면이 만들어지는 과정에 대한 설명을 집중해서 들었는데요. 라면을 좋아해서 맛있게 먹는 방법만 알았지, 라면이 왜 꼬불꼬불하건 지.. 면발 색깔이 노란 것인지.. 몰랐던 사실을 견학을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생산현장을 다 돌고 나면 면발 냄새, 스프 냄새에 라면이 먹고 싶어지는데요.

이제는 직접 나만의 라면을 만들어서 먹어볼 차례입니다.

 

신라면 굵기의 보통 면을 좋아하는 분들도 있고 너구리 굵기의 두툼한 면을 좋아하는 분들도 있고, 개개인의 특성은 모두 다르죠? 내가 원하는 면을 고르고, 스프도 고르고, 건더기도 골라 나만의 라면을 만들어 봅니다.

 

라면은 스프에 따라서도 맛이 달라지지만 어떤 건더기가 얼마큼 들어가느냐에 따라서도 라면 맛이 달라집니다.

이미 맛이 증명된 스프 하나만 넣고 라면을 즐겨도 맛있지만 2~3가지 스프를 적절히 배합해 나만의 라면을 맛보는 것도 이곳에서만 즐길 수 있는 또 하나의 재미죠.

 

개인적으로 전 매운맛을 좋아해 홍고추 많이 넣는 걸 좋아하는데요.

튀김우동 스프에 홍고추만 잔뜩 넣고 칼칼하며 시원한 매운맛을 즐기기도 하고, 짜파게티 스프에 홍고추를 잔뜩 넣고 매콤한 짜파게티를 즐기기도 합니다. 몇일 전에는 너구리, 신라면, 튀김우동 스프를 골고루 넣어 맛봤는데요. 아주 오묘한 맛이 었습니다 음... 첫 맛은 맵지만 끝 맛은 시원한 느낌이라고 할까. 어쨌든. 전 아주 맛있게 먹었습니다 ^^

 

 

 

 

맛있게 나만의 라면도 만들고 기념품인 컵받침까지 알록달록 꾸미면 이제는 보너스 선물을 받을 시간!

견학을 집중했다면 퀴즈를 통해 선물도 받을 수 있고, 라면에 대해 잘못 알고 있던 오해들을 해소하고 재밌는 상식도 알 수 있습니다.

 

라면천국 회원분들은 역시 마니아답게 정답도 쑥쑥 잘 맞춰주셨어요.

 

 

 

이렇게 라면이 직접 만들어지는 과정도 보고, 나만의 라면도 맛보고, 여러분들도 한번 체험해보고 싶지 않으세요?

그렇다면 지금 바로 신청해주세요!!

 

http://www.nongshim.com/tour/tour_gui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