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심 New Story/Food N

맛있는 라면 건강하게 먹어요⑦ 숙주 무파마탕면

작년 제1회 "라면과 함께하는 건강한 식단 공모전"에서 수상한 작품들을 소개해 드립니다. 영양사와 예비영양사(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대회는 '식사대용식으로 사랑받아온 라면을 좀더 건강하게 먹을 수 없을까' 하는 고민에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전문가들과 함께 고민하고 다양한 해결방법들을 받아보고자 한 것이죠. 

수상한 17편의 레피피와 조리방법, 영양소 함량을 소개합니다. 영양소 함량에는 한 상차림 식단에 포함된 에너지 및 주요 영양소(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칼슘)의 함량과 함께, 20-29세 남성의 1일 영양섭취기준(한국영양학회, 한국인 영양섭취기준, 2005)을 3으로 나눈 한끼 영양섭취기준에 대한 한 상차림 식단의 영양소 섭취비율을 제시하였습니다.

오늘은 이화여자대학교 석정은, 박아름 님의 요리입니다.
오늘도 맛있는 하루 되세요~


숙주 무파마탕면
- 숙주 무파마탕면, 구운 안심 샐러드, 참깨드레싱, 두부 채운 양송이, 와인
- 와인과 라면 그리고 샐러드. 연인, 주말부부를 위한 그 어떤 고급레스토랑 메뉴 부럽지 않은 식단



준비재료
숙주 무파마탕면
숙주 50g, 무파마탕면 1개(125g)

두부 채운 양송이
두부 156g, 깻잎 2g, 소금 2g, 양송이(밑둥 제거) 60g, 양파 5g, 올리브유 3g, 후추(검은색) 1g, 파마산 치즈가루 5g, 빵가루 5g


조리법
숙주 무파마탕면

1. 냄비에 적당량의 물을 넣고 라면을 끓인다.
2. 면이 중간 정도 익었을 때, 분량의 숙주를 넣고 더 끓인다.  
    Point 숙주 무파마탕면 재료에 대파, 고추, 깻잎 등을 추가해도 좋다.

두부 채운 양송이

1. 두부는 물기를 제거한 후 곱게 으깨고, 양파와 깻잎은 채 썰어 준비한다.
2. 달궈진 팬에 올리브유, 버섯, 소금, 후추를 넣고 볶아준다.
3. 버섯이 익으면 버섯에서 나온 액체는 버리지 말고 모아 두었다가 올리브유 1 작은술을 더 넣고 양파를 볶다 두부와 깻잎을 넣고 골고루 섞어준다.
4. 불을 끄고 치즈와 빵가루를 넣고 골고루 섞는다.
5. 버섯 안에 위의 내용물을 채우고 177 ˚C 예열한 오븐에 넣고 약 10~15분 정도 굽는다.


영양소


무파마탕면에 어울리는 와인은 과연 어떤 와인일까요?
갑작스레 궁금해집니다. ^^


Posted by 조리조아
영양조리팀 김혜원 대리입니다. '음식과 과학과 예술은 하나다!'(식과예일체^^)라는 신조를 가지고 조리의 과학화를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서양화에서 음식문화로 전공을 바꿔 공부한 것에 대해 많은 분들이 신기해 하시지만, 소설책이나 영화를 본 후 기억에 남는 것은 주인공들이 먹었던 음식! 이만하면 직업은 진짜 잘 선택한 것 같지 않나요? ^^ 다양한 조리법, 맛있는 음식에 대해 재미있게 얘기나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