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심 New Story/Food N

맛있는 라면 건강하게 먹어요⑨ 피자 신라면

작년 제1회 "라면과 함께하는 건강한 식단 공모전"에서 수상한 작품들을 소개해 드립니다. 영양사와 예비영양사(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대회는 '식사대용식으로 사랑받아온 라면을 좀더 건강하게 먹을 수 없을까' 하는 고민에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전문가들과 함께 고민하고 다양한 해결방법들을 받아보고자 한 것이죠. 

수상한 17편의 레피피와 조리방법, 영양소 함량을 소개합니다. 영양소 함량에는 한 상차림 식단에 포함된 에너지 및 주요 영양소(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칼슘)의 함량과 함께, 20-29세 남성의 1일 영양섭취기준(한국영양학회, 한국인 영양섭취기준, 2005)을 3으로 나눈 한끼 영양섭취기준에 대한 한 상차림 식단의 영양소 섭취비율을 제시하였습니다.

오늘은 서울대학교 대학원 식품영양학과 박지혜 님의 피자 신라면입니다.
즐거운 저녁 드시길 바래요...


피자 신라면
- 피자 신라면, 닭가슴살 브로콜리 볶음, 양상추 샐러드
- 라면의 변신은 무죄! 지겨운 밥상에서 벗어나 집에서도 외식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을 때...

준비재료
피자 신라면
: 신라면 1개(125g), 피자치즈 8g, 양송이 10g, 피망 10g

닭가슴살 브로콜리 볶음
닭가슴살 70g, 브로콜리 40g, 로즈마리 잎 약간, 올리브유 1Ts, 소금과 후추 약간


조리법
피자 신라면

1. 냄비에 물을 넣고 끓으면 신라면(면, 스프, 후레이크)를 넣고 끓인다.
2. 살짝 끓어오르면 링 모양으로 썬 피망과 모양대로 썰어 놓은 양송이를 넣는다.
3. 다 익으면 접시에 담고 가운데 피자치즈를 올리고 잠시 뚜껑을 덮어 치즈를 적당히 녹인다.
    point  짠 맛을 싫어한다면 라면을 끓일 때 스프를 조금 덜 넣는 것도 좋다.

닭가슴살 브로콜리
1. 손질한 닭가슴살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소금, 후추 약간과 로즈마리 잎을 넣어 밑간을 해둔다.
2. 브로콜리는 손질한 후, 소금을 약간 넣은 끓는 물에 살짝 데쳐낸다.
3.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닭가슴살을 볶다가 브로콜리를 넣고 함께 볶는다.


영양소



Posted by 조리조아
영양조리팀 김혜원 대리입니다. '음식과 과학과 예술은 하나다!'(식과예일체^^)라는 신조를 가지고 조리의 과학화를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서양화에서 음식문화로 전공을 바꿔 공부한 것에 대해 많은 분들이 신기해 하시지만, 소설책이나 영화를 본 후 기억에 남는 것은 주인공들이 먹었던 음식! 이만하면 직업은 진짜 잘 선택한 것 같지 않나요? ^^ 다양한 조리법, 맛있는 음식에 대해 재미있게 얘기나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