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금요일 마음氏는 국립서울과학관에 다녀왔습니다. 방학을 맞아서인지 아이들, 함께온 부모님들로 입구가 북적이더군요. 특별히 뉴욕자연사박물관 기후변화체험展이 열리고 있어 관심이 집중되는 것 같습니다. 초롱초롱한 눈으로 입장하는 아이들의 모습이 참 보기 좋더라구요. 국립서울과학관은 다양한 과학체험으로 선생님들과 부모님들에게 인기가 많다고 해요. 책으로 보고 알던 지식에서 직접 보고 체험하니 아이들 머리에 과학지식이 쏙쏙~ 들어가서겠죠.
특별히 마음氏가 국립서울과학관을 찾은 이유는 본관 4층에 위치한 우주체험관 때문이었어요. 다양한 전시물 중 제 시선을 빼앗은 것은 바로 '우주식량' 전시물입니다. 외국에서 제조한 건조 아이스크림, 건조 피자, 건조 햄버거 등 7종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준비한 것이 바로 '우주라면'입니다. 우리 기술로 우리 우주인의 입맛에 맞는 '우주라면'이 있다는 것을 알려드리고 싶었습니다. 관람하는 아이들에게도 재미와 자긍심을 심어주지 않을까요?
이날 관계자분께 우주라면을 전달해 드리고 돌아왔습니다. 친절히 받아주시고 전시될 수 있도록 하겠다는 답변도 받았습니다. ^_______^
현재 전시중인 우주식량
앞으론 우주라면도 보실 수 있습니다 ^^
최근 한국 첫 우주발사체 나로호(KSLV-I) 발사와 관련해 전국민의 이슈가 집중되고 있죠. 부디 성공적으로 발사되길 기대해 봅니다. 발사준비가 진행되며 로켓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데요. 우주체험관에서 그 원리를 살펴보실 수 있으니 아이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설명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이와 함께 LCD모니터를 통해 한국인 최초 우주인인 이소연씨의 영상도 볼 수 있었는데요. 우주라면을 먹는 모습도 함께 보실 수 있습니다.
특별히 우주라면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아래 영상을 참고해 주세요.
SBS 모닝와이드에 소개되었던 모습이랍니다.
농심 홍보팀에서 사내 커뮤니케이션, 온라인 채널을 담당하고 있는 현석 대리입니다. 이심전심 블로그 에디터로 블로고스피어에서 농심을 대표해 여러분과 함께 소통하고자 합니다. 농심 구석구석을 취재하며 찾아낸 다양한 이야기들을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