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심 New Story/Inside N

구멍 뚫고 하이킥! 쌀국수가 더 맛있어졌어요


쌀국수 리믹스가 계속적으로 진화하며 여러분의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둥지쌀국수 뚝배기'가 출시 100일, 1,000만봉 판매를 달성하였습니다. 한국형 쌀국수로 지난 10월에 출시해 1월말 기준 1,000만봉을 판매했으니 평균 1초에 한 봉지씩 판매된 것이죠. 감사의 뜻으로 이벤트도 한다고 하니 많은 참여를 부탁드리겠습니다.
 
둥지쌀국수 뚝배기는 쌀함량 90%인 제품입니다. 흔히 쌀로 면을 만드는 것이 뭐가 어렵겠냐 하시겠지만 밀가루처럼 잘 뭉쳐지지도, 탄성이 탱탱하지도 않은 쌀로 면을 만드는 일은 고차원 화학방정식만큼이나 어려운 일이랍니다. 지속적인 투자와 연구를 통해 쌀면을 만들었고 앞서 자랑했듯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지만 여기서 멈출 저희가 아니죠. ^^


면에 구멍을 뚫다
"쌀국수처럼 쌀 특유의 맛을 살리면서 스파게티 면발처럼 둥글면서도 탄력있는 면을 만들 수 없을까?"
납작한 쌀국수 면발을 개발한 이후 다시금 최고의 면발을 만들기 위한 연구가 1년여 진행되었습니다. 쌀면을 스파게티처럼 두껍게 만들자니 익히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겠고....(고민~ 고민~) 이를 해결하기 위해 개발자들이 밤낮없이 연구에 매달렸습니다. 문제 해결의 아이디어는 이탈리아 '마카로니'에서 착안했습니다. 일명 'RT(Rice Tube)면, '구멍뚫린 면'은 이렇게 개발되었습니다. 

RT면은 이름처럼 면의 가운데에 실처럼 가는 구멍을 뚫어 마치 마카로니를 연상케 하는 튜브 형태의 면입니다. 그렇다면 "구멍을 뚫어 도대체 뭐가 좋은 거야?" 질문이 안 나올 수 없죠. 

▶ 면의 바깥쪽은 물론 안쪽까지 국물을 침투시켜 빠르게 조리할 수 있고,
    면 전체에 소스의 맛을 골고루 분배할 수 있죠.(동일 굵기의 일반면에 비해 표면적이 150% 증가)
▶ 둥글게 뽑아 쌀면 특유의 부드러움은 살리고 쫄깃함은 강화
    (아~ 이쯤에서 입맛을 다시는 분들이 계시군요. ㅋㅋ)
▶ 스파게티 면처럼 도톰한 볼륨감을 제대로 살리면서 5~6분 내에 조리가 가능합니다.
▶ 조리 후에도 면이 쉽게 퍼지지 않습니다.

굵다고 하니 오해하시지는 마세요. 둥지냉면보다 조금 굵은 정도랍니다.
RT면을 좀더 자세히 살펴볼까요. 150배로 확대해서 촬영한 면의 단면도입니다. 빨대와 같은 형태이니 재미있게 먹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ㅋㅋ 상상충만~~~


새로운 공법을 적용한 '둥지쌀국수 뚝배기'는 이번주부터 출고되고 있습니다. 곧 여러분이 계신 곳에서도 납작한 면대신 동그란 '구멍뚫린 면'을 만나실 수 있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둥지쌀국수 카레와 짜장'에도 함께 적용되었다고 해요. 벌써부터 여러분의 반응이 어떨지 궁금해지는데요.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 부디 '구멍 뚫고 하이킥'하길~



Posted by 마음氏
농심 홍보팀에서 사내 커뮤니케이션, 온라인 채널을 담당하고 있는 현석 대리입니다. 이심전심 블로그 에디터로 블로고스피어에서 농심을 대표해 여러분과 함께 소통하고자 합니다. 농심 구석구석을 취재하며 찾아낸 다양한 이야기들을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