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심전심 n Talk


월드컵 열기로 뜨거워진 토요일과 일요일 오전, 비가 꽤 많이 왔죠.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으로 월드컵 응원열기로 가장 큰 혜택을 받은 곳 중의 하나가 치킨집이 아닌가 합니다. 저를 포함해 비로 인해 야외응원을 포기하신 많은 분들이 택한 야식메뉴였죠. ^^ 앞으로 한 달간은 쭈욱~월드컵 열기로 대박나지 않을까요? 계속해서 대한민국의 승리를 기원해 봅니다. 

그런데 월드컵과 상관없이 날씨에 따라서도 입맛이 살짝 변하는 듯합니다. 비가 내리면 왠지 막걸리와 파전이 생각나신다는 분, 얼큰한 짬뽕을 드셔야 하는 분도 꼭 있죠. 여기에 라면도 빠지지 않죠. 참 묘한 인연인 듯해요. ^^ 오늘은 청국장과 신김치로 맛을 낸 후루룩국수를 소개합니다. 편하게 드시고 대한민국의 파이팅을 외치며... 힘내세요!!!
 


 준비하세요

청국장 50g, 신김치 50g, 간 마늘 3g, 고운 고춧가루 4g, 물 500ml, 분말스프 1개, 양념장 1개, 면 1개
 
 만들어 보아요.

1. 냄비에 물을 끓여 면을 삶아 얼음물에 헹구어 둔다. 
2. 김치는 길이 3cm, 폭 1cm 크기로 잘라둔다.
3. 팬에 기름을 두르고 청국장, 간 마늘, 신김치를 넣고 김치가 익을 때까지 볶아준다.
4. 김치가 익으면 물을 붓고 분말스프, 양념장을 넣어 물을 끓이고 물이 끓으면 면을 넣고 데워낸다. 
   

Posted by 마음氏
농심 홍보팀에서 사내 커뮤니케이션, 온라인 채널을 담당하고 있는 현석 과장입니다. 이심전심 블로그 에디터로 블로고스피어에서 농심을 대표해 여러분과 함께 소통하고자 합니다. 농심 구석구석을 취재하며 찾아낸 다양한 이야기들을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신난제이유 2010.06.15 13:0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토요일 점심으로 먹었지요. 흐흐.
    전 한뚝배기 하실래요? 보다 후루룩 국수를 더 좋아해요. 헤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