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심전심 n Talk


멘토(Mentor)
멘토는 그리스 신화 오디세이에 나오는 이름으로서 기원전 1200년 고대 그리스 이타이카 왕국의 왕, '오디세이'가 트로이 전쟁에 출전하면서 그가 사랑하는 아들 '텔레마쿠스'를 가장 믿을 만한 친구에게 맡기고 떠나는데 그 친구의 이름이 '멘토'였다.
'오디세이'가 전쟁에서 돌아오기까지 무려 10여년 동안 '멘토'는 왕자의 선생, 친구, 상담자, 때로는 아버지가 되어 그를 잘 돌보아 주게 된다. 이후로 '멘토'라는 그의 이름은 지혜와 신뢰로 한 사람의 인생을 이끌어주는 지도자의 동의어로 사용된다.


여러분에게는 멘토가 있으신가요? 옆에서 나를 이해해주며 이끌어주는 멘토가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한 조사에 따르면 멘토링 제도를 도입한 대부분의 기업들의 신입사원 퇴사율이 현저히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농심 역시 신입사원의 원활한 적응을 위해서 멘토링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월요일! 신입사원 조이☆JOY도 제 회사생활의 멘토를 만났습니다^^


먼저 올바른 멘토링 활동을 위해서 멘토링에 대한 수업을 들었습니다. 멘토의 유래와 올바르게 진행하는 방법, 멘토, 멘티로서의 자세 등의 내용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그 중 멘토가 원하는 멘티, 멘티가 원하는 멘토의 자세를 적고 발표하는 시간을 갖었는데요. 농심의 신입사원과 선배사원들이 생각하는 멘토와 멘티는 어떤 모습일까요? 베스트 응답을 공개합니다!


- 멘토가 원하는 멘티 BEST 3
  1. 먼저 연락하는 멘티
  2. 배우려는 자세가 되어있는 멘티
  3. 맛집을 많이 아는 멘티


- 멘티가 원하는 멘토 BEST 3
  1. 인맥을 넓혀주는 멘토(선배님들 많이 소개해주세요)
  2. 맛있는 거 많이 사주는 멘토
  3. 개인적인 일도 공유할 수 있으며 비밀을 지켜주는 멘토



교육이 끝난 후 멘토 멘티 서약서를 작성하고 결연식을 맺었습니다. 앞으로 3달동안 진행될 멘토링 프로그램! 열심히 배우고 성장하겠습니다! 라는 마음을 담아 서명을 했습니다 ^^


그리고 서로의 만남을 반가워하며 앞으로 잘 해보자는 의미를 담은 편지를 작성해서 낭독하는 시간을 갖었습니다. 멘토와 멘티간의 각오와 사랑이 담긴 편지를 듣는데 가슴이 뭉클했답니다 ^^ 한번 들어보시죠.





제 멘토를 소개합니다. 제 멘토는 경영정보팀에서 근무하시는 김준형 대리님입니다. 2월에 한번 부산에 출장을 같이 갔었는데, 그 인연이 멘토-멘티로 이어졌네요^^ 멘토 결연식에서 기념으로 주고받은 선인장을 들고 사진 한컷 찍었습니다 ^^ 회사 생활에 대한 많은 조언과 도움도 얻고 때론 형 동생처럼 편안하게 사적인 이야기까지 할 수 있는 편안한 멘토-멘티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Posted by 조이☆JOY
농심 홍보팀 신입사원 임종익입니다. 사내홍보를 중심으로 홍보를 갓 배우기 시작한 홍보 새내기인데요.새내기다운 열정으로 신바람 나는 소식을 찾아 열심히 뛰어다니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음악과 파티를 좋아하며 취미로 DJ를 하기도 한답니다. 제 이름 종익에서 받침을 빼서 조이(JOY)입니다.
                                                                                                          twitter : @adroitjo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