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심전심 n Talk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인사드리는 '조리조아'입니다. ^^
저희 영양조리팀에서 주관하는 행사에 대해 소개하고자 이렇게 인사를 드렸습니다. 농심은 2008년부터 매년 '면과 함께하는 건강한 식단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우리 식생활과 무척 밀접한 관계를 갖고 있는 '면'을 어떻게 하면 더욱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지에 대한 아이디어들을 모집하는 것이죠. 

저희 영양조리팀이 진행실무를 담당하고 있는데요. 다시금 제3회 공모전의 막을 열었습니다. 지난 대회를 통해 맛있고 건강한 면류 요리들과 식단이 소개되었는데요. 이번에도 많은 기대를 하고 있답니다. ^^ 저희가 주최하는 공모전은 일반인 대상이 아닌 '조리/영양 관련학과에 재학중인 대학생 또는 그 졸업생'을 대상으로 하구요. 개인은 물론 팀으로 응모하셔도 된답니다. 이제 접수마감이 얼마 남지 않았어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터를 클릭)


살짝 지난 대회의 대상 작품을 소개해 드립니다. 지난 1회 대회의 대상을 차지한 '숙주 안성탕면과 영양 토마토 샐러드, 닭가슴살 겨자채'입니다. 전날 과음을 하셨다구요? 아삭아삭 씹히는 숙주 안성탕면이 아주 시원~해 보이지 않으세요??!!

2회 대회의 대상은 아래 작품입니다. '건강담은 나물볶음라면과 도라지 미니김밥, 율무부추 샐러드, 블루베리 두유'입니다. 나물이 들어 있는 볶음라면, 웰빙드렌드에 이보다 더 잘 어울릴 수 있을까요? 게다가 맛까지 금상첨화랍니다. 

자자~ 이쯤 되면 이번 3회 대회의 대상은 어떤 식단이 차지하게 될 지 심히 궁금하시죠? 정말이지 저도 궁금합니다~~~ 궁금해~ 궁금해~ 궁금해~ 특히 이번 대회는 '쌀국수'를 활용한 '한끼 식단'을 개발하는 것이 미션이구요. 원재료 가격을 5,000원 미만으로 정해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식단을 선보여야 한답니다. '오천원의 만찬'이 되겠네요.

1차 서류전형을 통과한 분들은 농심 R&BD센터에서 직접 자신들의 메뉴를 조리하는 조리경연을 펼치게 되는데요. 어떤 식단이 본선에 오르게 될 지 벌써부터 가슴이 두근거립니다. 이번에도 참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쏟아질 것을 기대해 봅니다. 

이상 '조리조아'였습니다. :D 

Posted by 조리조아
영양조리팀 김혜원 대리입니다. '음식과 과학과 예술은 하나다!'(식과예일체^^)라는 신조를 가지고 조리의 과학화를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서양화에서 음식문화로 전공을 바꿔 공부한 것에 대해 많은 분들이 신기해 하시지만, 소설책이나 영화를 본 후 기억에 남는 것은 주인공들이 먹었던 음식! 이만하면 직업은 진짜 잘 선택한 것 같지 않나요? ^^ 다양한 조리법, 맛있는 음식에 대해 재미있게 얘기나눠요~

 

  1. 요시 2010.09.18 23:2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하면 농심에서 재포장되어서 나올수 있나요?!!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