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심 New Story/Food N

칠리페퍼로 매운맛을~ 해물라면

농심이 주최한 '제2회 라면과 함께하는 건강한 식단 공모전' 수상작과 우수작을 소개합니다. 영양 및 조리를 전공하는 대학생 및 전문가를 대상으로 하는 대회라 출품작의 수준이 남다른데요. 라면의 영양밸런스를 걱정했던 분들에게는 맛과 영양을 겸비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고, 면 요리 매니아들에게는 새로운 메뉴에 대한 모티브를 제공할 수 있으리라 기대합니다. 이심전심 블로그에서는 특별히 라면을 활용한 면요리 레시피만을 소개하겠습니다.

[은상]칠리페퍼로 매운맛을 낸 맑고 시원한 국물의 해물라면
                - 정보경(농심 코코이찌방야 보라매점)

 준비재료

후루룩국수 1개, 모시조개 5~6개, 새우 2개, 관자 1개, 올리브유 5g, 화이트와인 3g, 생선육수 200g, 칠리페퍼 5g, 소금 1g


 ▷ 조 리 법

1. 냄비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새우와 관자를 굽는다. 

2. 새우와 관자가 어느 정도 익으면 꺼내어 놓고 모시조개를 넣어 볶다가 화이트와인을 넣어 알코올을 증발시킨 후 두껑을 덮어 조개가 입을 벌릴 때까지 익힌다. 썰어둔다. 

 
3. 조개가 다 익으면 육수를 넣고 칠리페퍼를 손으로 부수어 넣고 끓인다.  

    - 생선뼈를 찬물에 담가 핏물을 빼고 끓는 물에 데쳐 살을 발라낸 후 뼈와 브케가르니(샐러리, 양파, 당근, 정향, 통후추)를 넣고 끓여 거즈에 걸러 준비한다. 

4. 끓는 육수에 구워 둔 새우, 관자, 라면을 넣고 끓여서 그릇에 옮겨 담아 제공한다.  


이탈리안 레스토랑에 견주어 뒤지지 않는 시원한 면요리가 되겠습니다.^^  
비오는 월요일! 왠지 면이 땡기는 날이죠. 뜨겁고 시원한 국물까지.... ㅋㅋ 맛있는 월요일 되세요~


Posted by 조리조아
영양조리팀 김혜원 대리입니다. '음식과 과학과 예술은 하나다!'(식과예일체^^)라는 신조를 가지고 조리의 과학화를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서양화에서 음식문화로 전공을 바꿔 공부한 것에 대해 많은 분들이 신기해 하시지만, 소설책이나 영화를 본 후 기억에 남는 것은 주인공들이 먹었던 음식! 이만하면 직업은 진짜 잘 선택한 것 같지 않나요? ^^ 다양한 조리법, 맛있는 음식에 대해 재미있게 얘기나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