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심 New Story/Global N

중국 5000만이 주목하는 현장, "신라면배 세계바둑최강전"

지니어스에요. 저는 현재 북경 르네상스 호텔 516호에 있습니다. 현지 올로케로 포스팅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네요. ^^ 어제 17일 막을 올린 '제12회 농심신라면배 세계바둑최강전' 취재차 중국 북경에 와있습니다. 감회가 새롭네요.
그 어떤 스포츠보다 바둑을 좋아하는 중국에서 또 한번 한국바둑이 일본과 중국을 만났습니다. 해마다 진행하는 대회지만 이번이 더욱 기대되는 건 한국 국가대표 선수들이 그 어느 때보다 전력이 막강하다는 여론 때문이죠. 돌부처 이창호 9단은 물론 랭킹1위 이세돌 9단, 듬직한 목진석 9단, 패기 넘치는 최철한 9단, 다크호스 박승화 4단으로 이뤄진 한국대표팀은 전력상 따라올 국가가 없는 듯합니다. 방심은 금물! 각국 선수들의 선전이 기대됩니다.

개막식이 열린 곳은 북경의 케리센터. 매번 느끼는 거지만 신라면배 바둑대회의 장소는 탄성이 절로 나올 정도로 좋습니다. 이번 케리센터도 100층 가까이 되는 최신식 호텔인데요. 이곳 4층에서 기자회견이 먼저 진행되었습니다. 각국 단장과 주장이 나와 소감을 이야기하는 자리인데요. 벌써부터 신경전이 뜨거웠습니다. 현지 기자들의 질문이 쇄도, 역시나 한국을 가장 경계하는 모습입니다.
기자회견 후 곧바로 2층에서 개막행사가 열렸는데요. 맛있는 중국 요리 앞에서 선수들의 긴장도 조금씩 누그러지는 듯했습니다. 이날 최고의 하이라이트는 '조 추첨' 행사인데요. 바로 오늘 18일 오후 2시! 제1국을 치를 나라와 선수를 뽑아야 하기 때문에 눈치작전은 필수! 이번 조 추첨은 특이하게 미술작품을 고르며 시작되었습니다. 3가지 그림 중 같은 그림 2점을 고른 국가가 내일 첫 시합을 펼치는 것이죠. 역시나 라이벌은 시작부터 다릅니다. 우승후보 한국과 중국의 맞대결입니다. ^^

눈여겨봐야 할 점은 한국의 1번타자로 이세돌 9단이 나선다는 거죠. 일반적으로 강한 실력의 선수들이 뒤에 포진하는 사례에 비춰볼 때 무척 충격적인 시작이죠. 김인 단장님과 선수들이 상대방의 예측을 깨는 전략인 듯합니다. 자~ 1라운드 결과가 궁금하지 않으세요? 대국의 생생한 이야기는 내일 들려드리겠습니다.
채널 고정!!!


 

posted by 지니어스
농심의 'Genius' 천재하입니다. 홍보팀에서 사내 홍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사진과 글로 많은 분들과 소통하며 회사 곳곳을 취재하는 재미로 살고 있답니다. 농심과 농심가족에 대한 재미있는 이야기를 함께 나누면 좋겠습니다.                                                                                        twt : @genius_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