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심전심 n Talk

벌써 올 한해도 한 주밖에 남지 않았네요. 한 해 마무리 잘들 하고 계신가요? 항상 맞는 연말이지만 언제나 아쉬움이 앞섭니다. 농심 연구소에도 연말 마무리가 한창인데요. 마지막 대미를 장식할 도연한마당이 지난 23일에 진행되었습니다. 도연한마당은 오전 인큐베이션 페어, 오후 연구개발 평가대회 두 개의 세션으로 구성됩니다. 인큐베이션 페어와 연구개발 평가대회는 지난 포스팅에서도 여러 번 소개드렸던 터라 자세히 설명드리지는 않겠습니다.

연구소의 연말엔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
둥지쌀국수 뚝배기, 영예의 최우수상
농심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는 여기에서


자~ 매년 하는 행사이지만, 할 때마다 새롭게 느껴지는 것은 그만큼 연구원들의 실력이 나날이 업그레이드되고 있다는 증거이겠죠. 올해는 또 어떤 작품들이 전시되었을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본선에서는 총
29개의 작품이 선의의 경쟁을 벌였습니다. 오전 내내 행사를 지켜보면서 전시된 연구원들의 시제품을 시식하다 보니 어느덧 배가 불러서 결국 점심은 걸렀답니다.^^ 인큐베이션 페어에는
연구소 뿐만 아니라 다른 부문의 직원들도 높은 관심을 보였습니다. 전시회를 가득 채운 사람들로 인해 행사가 끝날 때까지 준비하는 사람들도 구경하는 사람들도 분주한 행사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에는 어떤 작품이 가장 인기가 많았을까요? 심사위원들의 본심사에 앞서 연구원들의 인기투표에서 그 결과를 미리 짐작해 볼 수 있는데요. 대강 봐도 보이시죠?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심사위원의 심사숙고하는 모습을 보니 우열을 가리기 힘들었을 듯합니다. 심사위원들의 심사와 연구원들의 투표를 합산해 가장 우수한 과제를 선정하게 되는데요. 선정된 과제는 차년도에 우선적으로 개발을 추진하게 됩니다. 연구원들에게도 본인이 직접 만든 시제품이 실제로 제품화되어 소비자들에게 전달된다면 정말 영광이겠지요.


인큐베이션 페어가 농심의 미래를 엿볼 수 있는 기회였다면, 오후에 진행된 연구개발 평가대회는 올 한해 기술적으로 얼마나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는가 하는 과거를 되돌아 볼 수 있는 자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올 한해 수행된 총 128개의 과제 중, 33개의 과제가 본선에 올라왔으며, 최종 6개의 과제가 결선작으로 선정되었습니다. 발표순서를 기다리는 6분의 연구원들 표정에 긴장감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올해 연구개발 평가대회 영예의 대상은 뚝배기쌀면개선이 차지하였습니다. 쌀면 절단부위의 뭉침현상이라던지 용출로 인한 국물의 걸쭉함 등은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제기되어 오던 문제점이었습니다. 이러한 기술적 난제를 원료와 공정 개선을 통해 해결한 것이 심사위원들에게 크게 어필했나 봅니다. 이를 통해 앞으로 소비자의 클레임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매출 상승 효과로도 이어져서 앞으로 출시될 뚝배기 제품들이 모두 다 대박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즐거웠던 하루 행사를 마무리하고, 연구소는 또 다시 내년 한 해를 위해 새롭게 준비해야겠지요. 해마다 향상되는 연구원들의 실력으로 내년에는 또 어떤 혁신적인 기술과제가 소개가 될 지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여러분들도 다가오는 새해에는 좋은 일들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유유자적
농심 R&BD기획팀에서 중장기 전략 수립, 프로젝트 관리, 기술 및 시장 트렌드 분석, 기술가치 평가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이재민 대리입니다. 회사의 가장 은밀한 곳이 바로 연구소 아닐까요? 여러분들께 농심 연구소의 생생한 모습을 보여드리고자 항상 귀를 쫑긋 세우고 있답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동작구 신대방제2동 | 농심 본사
도움말 Daum 지도
  1. 2011.01.05 17:1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 농심기업블로그 2011.01.06 16:3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넵. 감사해요. 잘 지내고 계시죠?
      쌀면은 그 특성상 말씀하신 부분이 발생하는데요.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답니다. 뚝배기 설렁탕을 권해 드려요. 응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