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심 New Story/Food N

‘제6회 농심 건강한 면요리 공모전’ 참가신청 방법을 알려드려요!

"제 6회 농심 건강한 면요리 공모전"

'당신의 그런 면(面)이 좋아요!'


 

안녕하세요^^ 농심 건강한 면요리 공모전 운영진입니다. 

6회 농심 건강한 면요리 공모전의 참가신청 접수가 2013 8 26일부터 시작 되었다는 사실! 모두들 알고 계시죠? 

그래서 오늘은 제가 여러분들께 건강한 면요리 공모전 참가신청방법에 대해 차근차근 하나씩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모두 준비되셨나요?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공모전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일단 참신한 아이디어!’가 필요합니다.

올해의 주제는 아낌없이 담은 한그릇 음식(아담한)이므로.. .. 저는 아버지를 위해 맛, 정성, 영양을 가득 담은 한그릇 음식을 만들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런데 올해는 농심의 건면과 비빔타입처럼 나트륨을 줄인 조리법을 활용하라고 명시되어 있네요.

그렇다면.. 조선시대 궁중요리였던 골동면을 후루룩국수의 건면과 생생우동 스프를 활용하여 만들면 딱 좋을 것 같네요! 거기에다가 상큼하고 시원한 오미자 화채까지 후식으로 곁들인다면.. 영양까지 골고루 들어있는 멋진 한끼 식단이 완성되겠죠?

 


아이템을 선정했으니, 이제 참가신청서 작성이 필요합니다. 참가신청서는 농시미 홈페이지(http://www.nongshimi.com/nsi/eve/cnt/2013/08_ram/main.jsp)에서 참가신청서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요. 작성요령과 작성예시를 꼼꼼히 살펴보면서 작성하는 것이 가장 중요해요~~

 

참가신청서 맨 처음에 인적사항을 적도록 되어있네요. 식품/영양/조리 관련 학과가 1명 이상 포함되어야 하는데, 제가 식품영양학과 출신이니 문제 없겠죠? 하지만 조리에는 재능이 없으므로 저의 아이디어를 멋진 음식으로 만들어 줄 조리 잘하는 친구를 섭외해야 겠네요.

서류심사 합격 통보를 받기 위해 연락처와 이메일 주소는 꼼꼼하게 확인 해주세요.

 

이번에는 공모개요 입니다. 공모제목, 한줄 소개, 개발스토리는 한끼 식단을 잘 표현할 수 있도록 작성해주세요. 특히, 공모제목과 한줄 소개는 온라인 투표에 활용되므로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작성해주셔야겠죠? 올해는 특별히 개발스토리를 중점적으로 심사할 계획이라고 하니, 심사위원 분들을 감동시킬 만한 스토리를 들려주세요.

 

이제 멋진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요리를 시작해볼까요?

메인요리와 곁들임 요리 각각의 상세한 재료와 조리법을 작성해주세요.

요리가 완성되면.. 전체 식단, 메인요리, 사이드디쉬 각각 총 3가지의 사진을 올려주셔야 하고, 중간 조리과정 사진도 함께 올려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특히 전체 식단 사진은 온라인 투표에 활용되므로 신경써서 예쁘게 찍어주셔야 해요~)

 

, 이제 가장 중요하고도 어려운 영양소 함량 계산입니다. 참가신청서의 작성요령에 영양소함량 계산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있으니 차근차근 따라해보시면 누구든지 하실 수 있어요!

 

저는 아버지를 위한 한끼식단이므로, 남자 50~64세의 영양기준을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사항에 나와있는 영양소별 한끼 영양기준은 한국인 영양섭취기준 일일권장량의 30%에 해당하는 값을 계산해두었으므로, 이 값을 영양기준에 넣어주세요.

 

그리고, 식약처 식품영양성분데이터베이스(FANTASY)를 이용하여 메인요리와 사이드디쉬 각각의 영양소 함량을 계산한 뒤, 사용한 농심 제품의 영양성분을 더하면 각 음식의 영양성분을 계산할 수 있어요. 이 값들을 표에 기입하면 자동으로 영양소 함량과 한끼 권장량 대비 섭취량이 계산되어 나온답니다~ 어때요~ 참 쉽죠?

 

그럼 이제 작성 완료된 참가신청서 온라인 서류접수를 할 차례입니다 

완성된 참가신청서는 이름_공모제목으로 파일명을 저장해주세요. 접수는 920일 금요일 오후 6시까지 이므로 기한을 잘 확인하셔야 해요~~ 참가신청서를 다운로드 했던 것 처럼 농시미 홈페이지(http://www.nongshimi.com/nsi/eve/cnt/2013/08_ram/main.jsp)에 들어가서 참가신청서 접수하기를 클릭합니다. (그전에 농심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로그인은 필수인 거 아시죠?)

 

창이 바뀌면, 화면 오른쪽 아래에 등록을 클릭하고, 활용제품 선택, 이름, 아이디, 제목, 소속(대학/학과) 를 작성한 뒤 작성 완료된 참가신청서를 첨부합니다. 내용 및 첨부파일을 다시 한번 확인 한 후 문제가 없으면 저장 버튼을 클릭! 참가신청서 접수도 끝이 났습니다~

 

이제 서류심사 발표만 기다리면 되네요.. 서류심사발표는 925 입니다! 서류에 통과하면 온라인 투표가 기다리고 있는데요. 지인들에게 온라인 투표 홍보는 필수인거 아시죠?

 

, 공모전 참여 방법에 대한 설명은 여기까지 입니다. 아직 1달 정도의 시간이 있으니 알찬 내용으로 참가해 주실거라 믿습니다. 모두 농심 본사 도연관 건물에서 만나요! ^^

 

 

 ★ 작년 공모전 결과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 자세한 공모전 확인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