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심 New Story/Inside N

농심 대학생 '펀스터즈' 담당자를 만났습니다

핫(Hot) 한 대학생이라면 귀 기울여보세요.

식품 마케팅을 알고 싶다면? 기획에 관심이 있다면?


바로 올해로 8기!! 모집을 진행 중인 '농심 대학생 펀스터즈'입니다!

열정 넘치는 20대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며, 오는 6월 29일까지 모집 지원서를 접수 받습니다. 지원자 분들을 위해 준비한 담당자와의 인터뷰, 지금부터 그 이야기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농심 대학생 '펀스터즈' 8기 담당자 Interview

 

 

Q. 먼저, 농심 대학생 펀스터즈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농심 대학생 편스터즈는  20대 대학생들로 구성된 마케팅에 직/간접적으로 참여하는 프로슈머(prosumer) 활동입니다. 주로 농심 제품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기획하며, 모니터 활동, 아이디어 제공, 홍보, 봉사활동 등 당사의 다양한 활동에 참여합니다.

 

Q. 모집인원이 20명 내외인데, 현재까지의 평균지원율은 어떻게 되나요?

지난 기수는 이번 기수와 비슷하게 20여 명을 선출하여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지원 자격에서 4학년의 경우 학기 중에 취업 준비와 대외활동을 병행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우려되어 선발을 지양했었는데, 올해는 제한을 없앴습니다~! 면접 경쟁률은 약 4:1 정도로, 면접에서 선발된 최종 20명이 4~5인 1조로 구성되어 농심 대학생 펀스터즈로 활동하게 됩니다.

 

Q. 모집요강 포스터에는 기본적인 활동방식에 대해서만 언급이 되어있는데, 구체적인 활동방식에 대해 알려주세요.

매해 트렌드와 상황을 고려하기 때문에 구체적인 활동은 기수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그러나 기본적인 활동으로는 농심 제품에 대한 ▲마케팅 제안 ▲프로모션 기획 및 실행 ▲제품 테스트 등에 대해 온/오프라인 홍보를 기본으로 합니다. 특별히 이번 활동에서는 온라인 홍보 측면을 강화하기 위해 ▲바이럴 홍보 활동을 중심으로 계획하고 있습니다.

 

 

 

#. 2014년 7기 '럭키쎄븐' 활동 엿보기

 

 

<너구리 UCC제작 '너구리 유랑단(왼쪽), 너구리 홍대 프로모션(오른쪽)>

 

 

 

 

 

<신라면 프로모션 홍보 사진>

 

 

 

Q.서류전형, 면접전형 두 전형으로만 이루어지는데, 각각에서의 심사기준의 평가요소와 배점이 큰 항목은 어떤 부분인가요?

 

우선 서류를 통과해야겠지만, 둘중에 굳이 비교를 하자면 면접이 중요합니다. 면접 전형에서는 펀스터즈에 대한 열정을 기준으로 삼습니다. 면접이 약 1시간 내외로 길다고 생각될 수 도 있지만, 1인당 10분정도 4~5명이 동시에 진행되는 면접 형태이므로 오히려 시간이 부족하다고 하십니다. 주어진 시간동안 펀스터즈에 대한 애정과 대학생만의 넘치는 에너지로 개성을 표현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추가로 서류 전형에서는 성실성과 적합성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성실성은 인터넷 지원서 질문에 대해 얼마나 성실하게 답했는지이며, 적합성은 지원서 문항에 적합하게 답했는가로 말씀드릴수 있습니다. 적합하다고 해서 정답이 있는 것이 아니라, 본인의 개성에 맞게 진실되게 작성했는가 정도 입니다. 예를 들어서 농심에게 제안하는 온라인 컨텐츠의 경우 목적과 세부내용을 나눠서 작성하고, 이 컨텐츠를 선택한 이유를 명확하게 작성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설명이 어렵다면 실제로 컨텐츠를 제작해서 보여주는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하고자 하는 의지와 열정이겠죠?^^ 

 

 

Q. 담당자님이 생각하는  8기 펀스터즈 합격전략은?

지원자의 스펙보다는 진정성입니다. 이건 저보다 이전 기수 활동자들에게도 물어보면 충분히 아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본인의 장/단점을 자신 있고 솔직하게 드러내고, 진정으로 농심 대학생 펀스터즈 활동을 하고자 하는 열정이 있다면 뽑히실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Q. 다른 대외활동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펀스터즈 만의 활동과 혜택이 있다면?

우선 기본으로 활동 및 미션을 하는데 있어 어려움이 없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줍니다.
주로 팀 미션으로 활동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예상치 못한 문제가 발생했을 때 지원사격해줍니다.
또 기본 지원 외에 매월 다양한 당사 제품을 접할 수 있으며, 농심에서 근무하는 마케팅홍보까지 여러 실무진을 만나 다양하고 생생한 현장 이야기와 개인적인 이야기까지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합니다. 특히 제작년부터 진행해온 마케터의 멘토 역할은 대학생들에게 마케팅을 간접 경험 할 수 있는 기회인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특히 활발한 외부 활동으로 대학생만이 할 수 있는 액티브한 활동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 무엇보다 농심 대학생 펀스터즈만의 혜택이라면 바로 끈끈한 유대감입니다! 언제든 반갑고, 따뜻하게 서로를 맞이할 수 있는 펀스터즈만의 특유의 끈끈함으로 언제나 전 기수 활동자들과 저를 포함한 농심 실무진과의 모임 자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7기 발대식 뒷풀이 (5·6기와 함께)>

 

 

 

Q. 이것만은 하지마라! 주의할 점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대외활동도 역시 사회 경험의 초석으로 함께하는 단체 활동입니다. 특히 팀 미션이 많은 농심 대학생 펀스터즈는 타인에 대한 배려가 부족하다면 활동하기에는 다소 어려움이 있습니다.

 

 

Q. 마지막으로 지원을 망설이고 있는 이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씀이 있으시다면 자유롭게 해주세요.

지원을 망설이는 이유에 대해 한 번 생각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합격 여부를 떠나 여러분이 지원하는 그 자체만으로도, 두려움을 이겨내는 도전이 되고 이렇게 한걸음씩 나아가다 보면 언젠가 여러분이 원하는 자리에 있게 될 것입니다. 그 도전의 시작을 농심 대학생 펀스터즈와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어떠셨나요? 대외활동도 하며 마케팅 관련 기획도 배울 수 있는 기회! 더불어 많은 프로모션, 행사 참여등 속이 알찬 활동들을 한다고 하니 서둘러 지원해보세요! 농심 대학생 펀스터즈 8기 기모집과 관련해서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 농심 대학생 '펀스터즈' 지원하기

 

   http://www.nongshim.com/promotion/supporters_gui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