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건강한 면요리 공모전 담당자 입니다.
따뜻한 봄날이 지나가고 여름이 다가오고 있는 지금! 한여름만큼 뜨거웠던 공모전 현장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올해 공모전은 ‘라면을 부탁해’를 주제로 총 363팀이 서류접수를 해주었습니다. 매년 참여율이 높아지고 레시피에 대한 완성도도 높아지고 있는데요~ 담당자인 저는 보내주신 서류를 검토하느라 점점 힘들어지지만 그래도 여러분들의 공모전에 대한 관심이 그만큼 높아졌다는 생각에 마음만은 무척 기쁘답니다!
정말 엄청난 경쟁률을 뚫고 본선에 오른 8팀!
그들의 첫번째 일정은 5월 22일 농심 본사에서 진행된 멘토링입니다.
이번 멘토링에서는 무한도전에 나와서 유명해진 양지훈 셰프님과 식품회사 연구원 출신의 홍경희 교수님께서 수고해주셨습니다~ 참가팀들은 전문가의 멘토링을 통해 맛내는 방법, 영양 밸런스 등을 배워가며 본인들의 요리가 점차 업그레이드 되는 것을 느끼면서 스스로 감탄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답니다. 농심 건강한 면요리 공모전에서만 경험해 볼 수 있는 전문가의 생생한 멘토링! 정말 대단하지 않나요?
대망의 조리경연대회 당일!
긴장된 모습으로 농심 본사에 도착하여 예쁜 조리복을 입고 분주하게 재료를 손질하는 참가팀들! 다들 긴장하면서도 열심히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정말 아름답습니다~
드디어 농심 R&D 센터의 박수현 전무님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공모전 조리경연대회가 시작되었습니다~ 두둥! 본인들의 작품을 소개하는 발표자들의 마음도 두근두근, 시식용 음식을 조리하는 조리 담당자의 마음도 두근두근~ 긴장감의 연속이었습니다.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니 대회장에 맛있는 냄새가 가득합니다~
이제 최종 완성 요리에 대한 심사를 받는 시간입니다.
멘토링을 진행해주셨던 양지훈 셰프님, 홍경희 교수님과 농심 R&D 센터의 임원분들이 오늘의 심사위원으로서 최고의 건강한 면요리를 선정해 주실 예정입니다. 과연 어떤 요리가 영예의 대상을 차지할까요?
제 8회 농심 건강한 면요리 공모전 대상은 .....
동서대학교 정은영, 최주리 학생의 ‘비지(Busy)우육’이 수상했습니다~
축하합니다~ 짝짝짝!
대상작인 '비지(Busy)우육'은 우육탕면을 활용해 비지찌개 콘셉트로 만든 '비지(busy)한 비지니스맨(businessman)을 위한 이지(easy)한 비지탕면'입니다. 라임이 끝내주네요
정은영, 최주리 수상자의 공모전 준비 및 수상소감을 들어보시겠어요?
가족들을 위해 수고하는 아버지를 위해 식사뿐만 아니라 술안주로도 손색없는 요리를 제안했다고 하네요. ^^. 비지우육은 우육탕면에 단백질 가득한 콩비지와 돼지고기, 비타민 무기질이 가득한 애호박, 배추김치 등을 넣어 곡류(우육탕면), 어육류(비지, 돼지고기), 채소과일류(애호박, 김치)의 세가지 식품군이 균형 잡힌 건강한 면요리 입니다. 마음 따뜻한 스토리와 영양을 모두 담고 있고, 거기에다가 우육탕면과 잘 어울리는 재료인 고소한 비지를 제안하여 심사위원 분들의 호평을 받았답니다."
시상식과 함께 단체사진도 찰칵! 모두들 정말 행복해 보이죠?
내년 제9회 건강한 면요리 공모전에서는 또 어떤 훌륭한 면요리를 볼 수 있을지 벌써부터 기대가 되는데요~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이상, 농심 건강한 면요리 공모전 담당자였습니다~ 내년에 만나요!!
↓↓↓ 공모전 수상작 레시피가 보고싶다면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