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 좋은 '해산물 미역 물냉면'
연일 낮 기온이 30℃를 넘는 무더운 여름날이 지속하고 있습니다.
시원한 국물이 생각나시죠? 오늘은 해산물을 넣고 시원하게 만든 둥지 물김치냉면 레시피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모시조개 육수를 물김치 냉면 육수랑 섞어서 시원하고 깊은 맛이 특징입니다.
여기에 부드러운 미역, 쫄깃한 모시 조갯살과 새우, 아삭한 오이와 양파를 넣어가서 푸짐함을 더 하였습니다. 시원하게 한 그릇 드시고 더위를 날려보내세요! 한 가지 팁을 드리면, 모시조개는 동네슈퍼에서 구하기 힘드실 수 있어요. 그럴 때는 바지락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모시조개는 시원한 맛을 내고 바지락은 단맛을 낸답니다~
■ 재 료
둥지 물김치냉면 1개, 새우 34g(2마리), 모시조개 200g(5마리), 오이 15g, 불린 미역 15g, 조개 육수 300mL, 청양고추 4g
■ 레시피
1. 모시조개는 해감 후 소금물에 씻어 해감에 두었다가 냄비에 찬물(320mL)과 모시조개를 넣고 중불로 2분간 끓여 육수를 만든다.
2. 새우는 머리와 껍질, 내장을 제거 후 등을 중심으로 반을 자른다.
3. 오이, 양파는 씻어 0.3x5cm, 0.1x5cm로 각각 썬다.
4. 미역은 물에 불린 후 끓는 물에 살짝 데쳐 물기를 제거 후 길이 2cm로 자른다.
5. 청양고추는 두께 0.1cm로 얇게 자른다.
6. ①의 육수에 새우를 넣고 1분간 더 끓이고 모시조개와 새우를 건져내고 육수와 따로 식힌다.
7. 조개 육수(300mL)에 냉면 액상 스프를 넣고 양파, 오이, 청양고추, 미역을 섞는다.
8. 다른 냄비에 물을 넣고 끓으면 면을 3분간 삶은 후 찬물에 헹구어 물기를 빼둔다.
9. 그릇에 면을 담고 8을 붓고 껍질을 분리한 모시조개와 새우를 올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