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야심차게 나온 신제품, ‘쌀국수 포들면컵’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포들면이 뭐지?
‘포(Pho)’는 베트남 말로 '쌀국수'란 뜻이에요. ‘들(dle)’은 noodle에서 따왔습니다. 즉, '포들면'은 제대로 구현한 베트남 쌀국수 맛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 제품이지요.
웬 베트남 쌀국수?
베트남 쌀국수가 유행하기 시작한 것이 꽤 오랜 전이잖아요. 처음 생겼을 때는 생소하게 느껴졌었는데, 요즘엔 쌀국수 전문점이 많이 대중화됐죠. 왜 유독 베트남 쌀국수가 유행할까?하고 곰곰히 생각해보니…쌀로 만들어서 면발이 부드러운데다, 시원한 고기 국물에 아삭아삭 씹히는 숙주까지! 깊은 향과 담백한 맛이 한국에 통했던 것 같아요.
베트남 쌀국수는 특히 술마신 다음날 해장으로 좋다고도 하고, 칼로리가 낮아서 다이어트 효과도 있다고 하는데요, 저도 속이 더부룩한 날 국물을 쭉-들이켰더니 한결 속이 편해졌던 기억이 있어 매우 호감을 가지고 있답니다. 이제 농심에서 컵제품으로 출시했으니 간편하게 즐길 수 있네요.^^
포들면컵은 쌀 80%, 감자전분 20%의 건면으로 만들어 정통 베트남 쌀국수의 면발을 구현했어요. 한국인의 입맛에 맞춰 매콤함을 더했답니다. 열량도 일반 컵라면의 1/3 수준인 95Kcal라 다이어트에 좋겠죠. 가격은 1,000원입니다.
디자인이 예술
제품이 출시되기 전에 패키지 시안을 보고 “딱 내스타일이야!”를 외쳤는데요. 은은한 파스텔톤 핑크색이 눈길을 확- 사로잡았답니다. 여러 모로 세련된 여성층을 타겟으로 한 제품 같습니다. : ) 베트남의 국화인 연꽃을 컨셉트로, 베트남 여성의 모자인 '논(NON)'을 형상화했답니다.
포들면의 묘미는 뭐니뭐니해도 이 뚜껑모양인데요, 자세히 한 번 보실까요?
가만히 있을 수 없어서 담당자를 불러서 씌워보았습니다. 업무 중인 분을 불러세워서 다짜고짜 모자를 씌우고 사진을 찍으니 당황하네요^^; "포들면컵을 홍보해드리겠다!"고 하니 배시시 웃으면서 촬영에 응해주었습니다. 심심블을 빌어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이제 이국적인 정취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겨보세요!
포들면컵, 많이 사랑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농심 면CM팀(Noodle category management) 조지영입니다. 저는 마케터로서 창의적으로 기획/구현해낸 제품이 지속적으로 사랑받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전반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고 있답니다. 현재 담당하고 있는 브랜드는 육개장 사발면, 진국 사리곰탕면, 아낌없이 담은 라면 등이 있답니다. 앞으로 농심 블로그에서는 제품 개발에 숨겨진 재미있는 비하인드 스토리나 신제품과 관련된 따끈따끈한 소식들, Power Brand의 활약상 등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법한 이야기들을 전해드리고자 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