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심 New Story/Inside N

김제동이 농심에 간 까닭은?

안녕하세요. 지니어스입니다.

어제 모처럼 단비가 내렸죠. 조금 춥지만 오늘 아침 공기는 참 좋네요.^^
어제는
아침부터 안 하던 공부(?)를 위해 본사에 있는 이벤트홀로 향했습니다. 왜냐구요? 꽤 유명한 강의가 잡혀있기 때문입니다. 바로 ㅡ ㅡ  ← 요렇게 생기신 방송인 김제동 씨의 특강이었습니다.

 

농심 경영아카데미


아침부터 왠 강의냐고 생각할 수도 있겠네요.^^; 농심은 경영아카데미라는 타이틀로 임직원을 대상으로
2회 특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경영에 도움이 될 만한 연사들을 모시고 오전 7 30분부터 2시간 동안 진행하는 강의인데꽤 유익하답니다. 이번 김제동 씨 특강이 벌써 36차네요! 급변하는 시대, 평생학습을 모토로 농심 임직원들의 학습 열기도 점점 뜨거워지고 있답니다.

 

이번 경영아카데미에서는 처음으로 연예인을 연사로 모셨습니다. 김제동 씨는 상대의 마음을 여는 파워스피치라는 주제로 2시간 동안 열강의를 하셨답니다. 


자신의 살아온 이야기부터 웃음, 개그에 대한 철학까지CEO 독서왕으로 유명하신 손욱 회장님 이하 200여 명은 눈을 뗄 수가 없었습니다. 쏙쏙 강연에 빠져드는 재미…^^ 김제동 씨만의 매력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저는 전형적인 무뚝뚝한 경상도 사나인데, 마이크만 잡으면 신이 납니다.” 김제동 씨는 자신을 이중인격 소유자라고 표현하더군요. 그만큼 자신의 일에 열정을 느낀다는 거겠죠.

 

직장이든 가정이든 웃음은 반드시 필요하답니다. 평범한 진리겠지만, 김제동 씨는 웃음의 미학을 이렇게 설명하더군요.

웃으세요~ 사람은 자신이 좋아하는 사람에게 웃기려 듭니다.
웃어주는 것이야 말로 세상
최고의 선물이죠. ~ 웃으세요^ㅡㅡㅡㅡㅡ^”

 


강의를 마무리하며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습니다.
몇 가지 소개합니다.

 

Q. 송윤아씨랑 아직도 만나나요?

A. 친한 친구사이죠 ㅠㅠ(이 말과 함께 눈물을 훔치시는ㅋㅋ 아직 이상형이래요^^)

 

Q. 제동 씨는 라면 좋아하나요?

A. 어제 신라면을 안주 삼아 소주 한 잔 하고 왔습니다.^^ 라면 좋아합니다.

   냄비에 끓여서 책 위에 놓고 먹으면 쥑이죠~

   등산이 취미인데 등산객을 위한 등산전용라면 개발 어떤가요?(아이디어 감사함돠~)

 

Q. 이 일을 시작한 게 언젠가요?

A. 군대 유격훈련 시절 교관을 웃겨서 문선대로 뽑혔어요거기 고참들이 제 안경을 벗겨 보신곤

 "야! 쟤 뽑아!"
   
 

김제동 & 지니어스

 

비오는 아침부터 유괘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기념사진 찰칵! 인상이 참 좋으시더라구요.
마지막으로 김제동 씨의 어록으로 마칠까 해요. 유쾌한 강의의 여운이 오래 남을 것 같습니다.

 

"개그는 개그하는 사람과 개그받는 사람 모두 행복하게 해야 진짜입니다
이는 음식도 마찬가지에요

음식을 하는 사람과 먹는 사람이 모두 행복해야 그것이 참음식입니다."

 

 

천재하 사원 (홍보팀)

환영합니다~ 농심의 ‘Genius’ 천재하입니다. ^U^

저는 홍보팀에서 사보 제작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활발한 사내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엉덩이 붙일 여유가 없지만, 사진과 글로 많은 분들과 소통하기 위해 사내 곳곳을 취재하는 재미로 신나게 회사 다니고 있답니다. 이곳 ‘이심전심’ 블로그에서는 재미난 농심 소식과 경영 메시지, 사람 냄새 폴폴 나는 농심가족들의 이야기 등을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무궁무진한 농심의 辛나는 소식과 제 활약을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