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심전심 n Talk

주말 잘 보내셨나요? 
마음氏는 신생 아가 덕분에 주말여행은 꿈도 못 꾸지만... 지난주 1박 2일의 여행 아닌 여행을 할 기회가 있었습니다. 지난주 5월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간 '농심 음식문화탐사'에 참여해 충남권을 둘러볼 수 있었기 때문이죠.

'농심 음식문화탐사'는 식문화와 관련된 컨텐츠를 발굴하고 제품개발에 활용하고자 기획되었습니다. 올해는 특별히 면문화와 더불어 향토음식에 포커스를 맞춰 지난 번 강원권에 이어 두 번째로 충남권을 살펴보고 왔답니다.
이번 탐사를 진행하시는 ***대리님의 이야기를 들으니 탐사 이전에 무려 4배수의 식당을 찾아간다고 하네요. 사전 답사와 준비를 통해 단순하게 음식의 맛을 보는 게 아니라 여러 이야기도 함께 들을 수 있어 더욱 유익한 시간이 되지요.
짧은 기간에 많은 식당을 살펴보는 탐사다 보니 까스활명수는 기본이더군요. 음식문화원 막내, 은영씨의 몫입니다. 맛보는 즐거움도 잠시, 시식 평가표에 점수를 기입하기 시작합니다. 크게 메뉴의 건강성, 즐거운 분위기, 주방시스템의 친환경성, 역사성, 응용성, 가격으로 평가항목을 나눠 신중한 평가가 이어집니다.


꺼지지 않은 배로 다음 식당으로... 다음 식당으로...
"더 드세요."란 원장님의 강권이 부담스럽게 느껴지는 때가 오는 것이죠. 맛에 민감한 전문가분들의 평가가 날카롭습니다. 그간 여러 맛집을 취재한 마음氏는 이곳에서는 숨죽이고 있어야죠. ㅋㅋ

1박 2일, 심심블에 탐사기간 들렸던 맛집들을 소개해 드립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음식문화원 홈페이지에 담길 예정이라고 해요. 기대됩니다.

 당진 해안선횟집 
메뉴: 박속낙지탕+국수, 굴칼국수, 간재미회, 실치회

012345


 당진 면천가든 
메뉴: 어죽, 미꾸리튀김, 매기매운탕, 붕어, 닭백숙
01234



 신분준 할머니 기러기칼국수 
메뉴: 기러기칼국수, 기러기전골, 기러기무침, 기러기백숙

0123456


 윤증고택 
종가음식

01234567891011



 논산 딸기냉면
논산에는 딸기가 유명하죠. "딸기냉면"은 태릉초가집갈비 김삼태 대표가 5년간의 연구 끝에 만들었다고 해요. 윤증고택의 맛에 반해 시간이 지체되어 포장된 딸기냉면을 차 안에서 먹어야 했습니다. 

012



 대전 사리원면옥 
메뉴: 냉면, 김치비빔, 수육, 빈대떡, 왕만두


대전 사리원면옥을 마지막으로 13일의 하루 일정이 끝났습니다. 음식문화원 식구들과 함께하며 교통 체증과 시간 지연에 따라 못 가본 곳도 있었어요. 마음氏를 비롯해 심심블 필진이신 김선호 과장님과 이은영 님과는 새벽3시까지 술 한 잔을 기울이며 이야기를 나누었다는...^^::


Posted by 마음氏
농심 홍보팀에서 사내 커뮤니케이션, 온라인 채널을 주로 담당하고 있는 현석 대리입니다. 이심전심 블로그 에디터로 블로고스피어에서 농심을 대표해 여러분과 함께 소통하고자 합니다. 농심 구석구석을 취재하며 찾아낸 다양한 이야기들을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충청남도 예산군 오가면 | 신분준할머니 기러기칼국수
도움말 Daum 지도
  1. 송영지 2009.05.27 13:3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장고항에있는해안선횟집에서 박속낙지탕을 먹은일이 있는데요 시원하면서 담백하고 국산뻘낙지라서 연하고 부드럽더군요 기억이나네요 다시한번 다녀와야겠어요

  2. 김가을 2011.09.17 13:1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엄마와우연히들른해안선횟집에서박속낙지탕을먹었다날음식을못먹는관게로조금은의아해하면서주문했는데 완전대박 조금늦은수확으로가게안은박향이가득했다뚱보아줌마의넉넉함만큼맛도넉넉인심도넉넉 다음에다시한번들러야겠다 아줌마다음ㅇㅔ 또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