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심 New Story/Inside N

난 채식주의자인데 라면도 먹고 싶을 뿐이고!

채식주의, 첫번째 실패를 맛보다


3년전, 농심에서는 채식주의를 고수하시는 분들께 꼭 맞는 '채식주의'라는 라면을 출시한 적이 있었습니다.
컨셉트는 참 좋았는데, 시장 반응이 그리 좋지 않아 2007년 판매가 중단되었던 아픈 기억이 있지요.
그때 당시에는 아직 대중적이지 않은 컨셉이었는데, 너무 빨리 시장에 나와 호응을 받지 못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먹어보면 참 맛있는 라면이었는데 말이죠 :)



매니아층의 계속적인 요구로 재출시를 검토하다!

하지만 고객님들께서 채식주의자들을 위한 라면은 더이상 없는가! 하고 계속 문의를 주셨어요.

"채식주의 라면을 알게 된 후로는 라면은 계속 그것만 먹었는데 요즘에는 안나오는 것 같아서요. 원래도 큰 마트에서만 볼수 있었던 것 같은데 이제 더이상 생산을 안하는 건지 궁금합니다"
                                                                                                           (서울 김** 고객님)

" 농심 채식주의라면 이제 전혀 생산하지 않는건가요???? 생산이 중지되었다면, 재고가 조금 남은거라도 없나요?? 정말 열성적으로 좋아했던 라면이었는데.. 이젠 구할수있는곳도 없어 너무 아쉽네요...ㅠ"
                                                                                                           (부산 정** 고객님)

정말 아쉽지만, 당시에는 시장의 한계로 더이상 생산할 수 없는 상황이었지요.
하지만, 
채식주의는 2009년, 채식주의 순(純)으로 다시 돌아오게 됩니다^^



채식주의 순, 드디어 세상 밖으로 다시 나오다!


백문이 불여일견!! 우선 한 번 끓여 보았습니다.
(면이 부서진것은 습관처럼 반으로 부쉈기 때문이에요. 양해부탁드립니다^^;)

맛있어서 정말 추천드리고 싶은 제품인데요~ 주로 궁금해 하셨던 점들을 Q&A로 엮어 보았습니다.


Q) 맛은 어때요?
A) 조리사진으로도 알 수 있겠지만, 고기를 넣지 않고서도 일반 라면의 맛을 100% 구현할 수 있게 하기 위해 노력했답니다. 왠지 웰빙~이라면 '맛없을것 같은데...'하고 맛에는 큰 기대를 하지 않았던 분들도 계시죠? 이 제품이 그런 편견을 깨드리겠습니다!  채식주의 순은 라면 본래의 맛을 살리면서도,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 특징이에요. 

Q) 고기가 정말 들어있지 않나요?
A) 고기성분은 전혀 들어있지 않답니다. 대신 당근, 양파, 양배추 등 6가지 신선한 채소를 듬뿍넣어 만들어서, 담백하고 깔끔한 맛을 냈지요.


신제품 "채식주의 순"에 대한 뜨거운 반응!

벌써 제품을 찾으시는 분들이 계세요.


"안녕하세요^^ 저희 할머니(77세)께서 채식만 하셔서요. 잘 드시지도 못하시고... 라면은 전혀 드시질 않는데, 오늘 마을회관에 가셨다가 채식주의 순을 드셨나봐요. 맛있다고 사드신다고 봉지를 하나 가져오셨더라구요. 그래서 근처 마트에 다녀왔는데 없더라구요. 직원이 어디 제품이냐고 묻기도 하고... 그래서 집에서 인터넷 뒤적이는데 찾기가 힘들어서요. 어디서 구매할 수 있을까요? 할머니가 정말 맛있으셨나본데... 부탁드립니다."

손녀분의 마음이 정말 따뜻하게 느껴지지 않나요?

채식주의 순은 멀티팩(4입)으로만 판매하구요, 대형 매장에서 곧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더 많은 분들이 쉽게 찾아 즐기실 수 있도록, 저희 농심도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사랑과 관심 부탁드려요~* 


posted by 냠냠냠맛나요
농심 면CM팀 조지영입니다. 마케터로서 농심 라면이 지속적으로 사랑받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전반적인 마케팅 전략을 기획하고 있답니다. 현재 육개장 사발면, 진국 사리곰탕면, 아낌없이 담은 라면 등을 담당하고 있어요. 파워브랜드와 제품 개발의 비하인드 스토리, 신제품과 관련된 따끈따끈한 이야기 등을 전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