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심 New Story/Food N

먹으면 눈^^에 좋아요~


은 복잡한 구조를 가지고 있는 만큼 영양소의 섭취에도 민감하게 반응하므로 눈의 건강을 위해서는 영양소를 균형 있게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단백질과 모든 종류의 비타민, 무기질은 눈에 꼭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눈 건강을 위해서는 균형된 식사가 중요하며, 포화지방산이나 콜레스테롤을 지나치게 많이 섭취해서는 안 됩니다. 그렇다면 눈에 좋은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 아래 내용은 농심 사외보에서 그 내용을 발췌한 것입니다.


 소  간
간에는 비타민 A와 비타민 B가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눈이 피로할 때 간 요리를 먹으면 좋다. 소간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 영양가가 매우 높으며, 특히 비타민 A는 시금치의 4배 이상, 비타민 B2는 콩의 10배 이상, 비타민 B3는 콩의 8배 정도로 높은 함량을 나타낸다.  
간을 조리하기 전에 우유에 담그면 냄새도 없어지고, 물에 담글 경우 수용성 영양소의 손실도 막을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주의할 점은 탄닌 성분이 있는 감과 함께 먹으면 간의 철분과 탄닌이 결합하여 흡수를 방해하므로 함께 먹지 않는 것이 좋다.

 당  근
당근은 눈에 가장 중요한 영양소인 비타민 A가 풍부하므로 약시, 근시, 눈의 충혈 등에 도움이 되는 대표적인 식품이다. 당근의 카로틴(눈의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고, 감기예방과 피부점막을 튼튼히 하는 성분)은 체내에서 비타민A로 바뀌는데, 기름으로 조리하면 흡수율이 더욱 좋아지므로 당근은 볶아서 먹는 조리법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당근을 고를 때는 너무 굵지 않고, 색깔이 짙으며 매끈한 모양을 고르는 것이 좋은 당근의 선택요령이다.

 치  즈
우유의 8∼10배에 해당하는 단백질과 칼슘, 무기질 성분이 농축된 식품이 바로 치즈다. 치즈에 풍부하게 함유된 단백질은 눈의 수정체와 모양근의 주성분이 되고, 신경비타민으로 불릴 만큼 신경대사를 활발하게 하는 비타민B 역시 풍부하다. 치즈는 고열량 식품이기 때문에 체중이 늘지 않는 아이들이 부담 없이 소화할 수 있고, 치즈 칼슘은 단백질과 결합되어 있기 때문에 흡수가 쉽다. 아이들에게는 염분 함량이 낮은 아기용 치즈를 간식으로 주는 것이 좋다.  

 시금치
시금치는 대표적인 녹황색채소로 카로틴, 비타민C, 철분이 많아 성장기 어린이 발육과 영양에 으뜸인 채소다. 비타민A와 C는 시금치의 줄기보다는 잎사귀에 많이 포함되어 있고, 푸른 잎에는 카로틴 함량이 높다. 
시금치의 비타민C는 상처 치유와 출혈방지에 필요한 비타민으로 흰자위가 잘 충혈되는 아이들에게 도움이 된다. 시금치는 뜨거운 물에 데쳐 먹어야 칼슘의 체내 흡수를 방해하지 않고 결석의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김안과병원 깅응수 교수

※건양의대 김안과병원 블로그 옆집eye는 블로고스피어에서 무척 유명하죠. 눈건강은 물론 안경, 라식수술 등 눈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답니다. 강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