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심 New Story/Inside N

이럴수가! 새우깡 색깔이...

지니어스입니다.
오늘 제가 기가막힌 물건 하나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혹 작년에 제가 소개해드린 '중국신라면 포크' 기억하시나요? 오늘은 그 두번째 시간입니다. 어느덧 중국 전문가가 다 된 기분이네요. 이제부터 새우깡의 숨겨진 아들이 공개됩니다.(국내 새우깡 마니아 분들은 심장 조심하시길!ㅋㅋㅋ)
힌트 : "카레"

힌트 : "카레"



중국에서만 파는 새우깡
이 있다고 해서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6층 홍보팀에서 3층 국제전략실로 뛰어내려간 지니어스. 문제의 그 제품을 회수하는데 성공했습니다. 

그런데.

아 그런데..



새우깡이 글쎄 "노란색!" 입니다!!
헙.. 제 눈을 의심하고도 남을 포스.. 노란색 새우깡이 제 눈앞에 있었습니다. '대박 특종...'
자조치종을 설명하고 홍보팀으로 냉큼 가져와서는 찬찬히 해부(?)에 들어갔죠.

우선 외부 포장지를 꼼꼼히 살폈습니다. 분명 농심에서 생산된 건 맞는데... '카레 새우깡'이라고 적혀있네요. 깨알같은 중국글자 가운데 유난히 낯익은 글자 '새 우 깡"  1971년 국내 출시돼 저보다도 형님벌인 새우깡인데 도대체 카레 새우깡은 언제 나온 것일까요?  국제전략팀에 물어보니 "2008년 9월"에 중국에서 출시가 됐다고 합니다. 지금은 중국 심양공장에서 생산하는 정품이죠. (중국 여행 때 보시더라도 안심하시길^^)
중국 농심심양공장에서 생산되는 카레 새우깡

중국 농심심양공장에서 생산되는 카레 새우깡


천천히 배를 갈라 포장을 뜯었습니다. 색다른 새우깡이 저를 반기네요. 카레분말이 곱게 묻은 카레 새우깡의 정체가 드러나는 순간입니다. 향도 진하고 맛도 구수한 카레 새우깡! 중국인들을 대상으로 스낵맛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 그 중 가장 선호도가 높은 맛이 카레였다고 합니다. 그래서 특별히 만들어진 제품이죠.
카레분말이 곱게 묻은 카레 새우깡

카레분말이 곱게 묻은 카레 새우깡, 노란색 카레맛이 느껴진다.


한국에서 새우깡을 좋아하시는 분들께는 죄송하지만 다음번에 중국을 방문하셨을 때 꼭 한번 드셔보세요. 기가막힙니다^^ 오리지널 새우깡이 '백미'라면, 요 카레새우깡은 '별미'쯤 되겠네요^^
아무튼! 새우깡은 '노란'새우깡도 있다는걸 알아두세요~^^

만드느라 힘들었음;;



posted by 지니어스
농심의 'Genius' 천재하입니다. 홍보팀에서 사내 홍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사진과 글로 많은 분들과 소통하며 회사 곳곳을 취재하는 재미로 살고 있답니다. 농심과 농심가족에 대한 재미있는 이야기를 함께 나누면 좋겠습니다.                                                         ★  cyw : chunjaeha / twitter : genius_1000